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구글 피드버너 이메일 발송시간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2. 26.
  구글 피드버너는 대표적인 RSS 구독 서비스 제공 사이트로, 구글 피드버너(FeedBurner)를 이용하여 블로그의 포스팅을 이메일로 구독 신청하면, 블로그의 새로운 포스팅이 올라온 경우 정해진 시간에 이메일로 해당 포스팅을 간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피드버너는 미국의 구글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본설정에는 미국과 캐나다 중부 표준시 GMT-06:00를 기준으로 PM 03:00 ~ PM 05:00 사이에 발송이 되도록 설정 되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 표준시에 맞추어 구글 피드버너 이메일 발송시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피드버너는 이메일 발송 옵션에 기본적으로 Select Timezone은 GMT-06:00 Central Time에 맞추어져 있고, Schedule Email Delivery에 PM 03:00 ~ PM 05:00로 설정이 되어 있어, 구글 피드버너를 이용하여 블로그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이메일 구독하는 경우에
GMT 보다 6시간 늦은 미국 중부와 캐나다 중부의 표준시(CST)를 기준으로 설정된 발송시간에 블로그의 포스팅이 이메일로 발송 됩니다. 구글 피드버너의 Select Timezone 변경과 Schedule Email Delivery설정을 통해 구글 피드버너 구독자에게 블로거가 원하는 시간에 블로그의 포스팅을 이메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피드버너에서 이메일 발송시간 설정을 하고자 하는 피드를 선택한 다음 구글 피드버너 상단의 Publicize 탭을 선택 합니다. Publicize 탭을 선택한 다음 좌측의 Email Subscriptions의 Delivery Option을 선택하면 구글 피드버너의 기본 시간대와 이메일 발송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 Select Timezone을 GMT+09:00 Seoul로 선택하면 한국 표준시로 변경이 되고, Schedule Email Delivery에 피드버너 구독자에게 이메일이 발송되기 원하는 시간을 선택한 다음 Save를 누르면 설정이 완료되어 지정된 시간대에 피드버너 구독자에게 이메일이 발송 됩니다. 이상, 구글 피드버너 이메일 발송시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