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김프(GIMP) 한글 사용자 메뉴얼 도움말 설치 파일

POSTED BY© 듀륏체리 2017. 2. 17.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 김프(GIMP: GNU Image Manipulation Program)는 GNU GPL 라이선스의 자유 소프트웨어로, 현재 최신 버전은 2017년 02월 07일 릴리즈 된 2.8.20 패키지가 최신 버전 입니다. GIMP는 리눅스와 윈도우, 맥 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국어 지원을 통해 한글판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미지 편집과 포맷 변환, 브러시와 패턴 및 그라디언트 등을 새로 만들고 편집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추가할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김프 한글 사용자 메뉴얼, 도움말 설치하는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GIMP Korean User's Manual

 

※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 김프는 다국어 지원을 통해 한글판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상단 메뉴 우측의 '도움말(H)'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F1'을 누르면 '김프 사용자 설명서가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시지 창이 활성화 되어 '온라인으로 보기(R)'를 선택한 후 사용 설명서를 참조 할 수 있습니다.

 

 

 

※ 김프 사용자 설명서는 반디집으로 분할압축한 첨부파일 3개를 모두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간단한 설치 과정을 거치면 사용할 수 있는데, 참고로 설치 파일의 크기는 약 24.8MB 이며, 기본 옵션 값인 'C:\Program Files (x86)\GIMP 2' 경로에 설치하면 됩니다.

 

 

※ 김프 사용자 메뉴얼을 설치 한 후 프로그램의 '도움말(H)' 또는 단축키 'F1'을 누르면 'GNU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 김프 도움말 브라우저'가 실행이 되며, 시작하기와 기능 설명, GNU 자유사용 허가서와 색인 항목 등을 참조하여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김프는 팔레트와 캔버스, 내비게이션 등이 각각 독립된 창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일 창 형태의 어도비 포토샵 등을 사용하던 경우에는 작업 공간을 분리해 여러번 전환해야 하기 때문에 인터페이스에 적응이 필요 하지만, 공공기관 등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다양한 플러그인을 추가하여 기능을 향상 시킬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GIMP 설치 후 최초 실행시에는 윈도우와 맥 등의 시스템 폰트를 불러오는 과정에 다소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도 하며, 듀얼 모니터 환경에서 타블렛 좌표와 CMYK 지원 및 작업 파일이 '.XCF' 포맷으로 저장 되는 일부 문제 요소가 있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