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디펜더 끄기 및 켜기 등 사용 설정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1. 31.

 윈도우 디펜더는 시스템 구성 설정과 서비스와 드라이버,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추가 기능과 구성, 운영체제의 추가 기능과 응용프로그램의 실행 및 등록 등의 사항을 감시하여 보호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기본 프며, 기본 적으로 컴퓨터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Windows Defender는 스파이웨어 차단 및 제거 기능에 Windows 8 버전 부터는 바이러스 검사 기능이 추가 되어 안티 바이러스 백신의 추가 설치 없이도 시스템을 보호 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디펜더 끄기 및 켜기 등 사용 설정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Defender Advanced Setting

 

※ 윈도우 디펜더를 끄기 위해서는 먼저, 단축키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이 활성화 되면, 열기(O): 우측에 'GPEDIT.MSC'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참고로 대소문자 구분 없이 입력하여 실행 할 수 있으며, 윈도우 10 프로 버전의 작업 표시줄의 검색 창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활성화 할 수도 있습니다.

 

 

※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이 되면, 좌측 트리 구조의 '로컬 컴퓨터 정책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Defender'를 선택한 후 우측 항목의 'Windows Defender 끄기'를 더블 클릭 하여 활성화 합니다.

 

 

※ Windows Defender 끄기 창이 활성화 되면, 기본 값에서는 '◉ 구성되지 않음(C)' 항목의 라디오 버튼이 체크되어 있으며, 구성 설정 값을 '◉ 사용(E)'으로 변경한 후 우측 하단의 '적용(A) - 확인'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디펜더 끄기가 적용 됩니다.

 

 

 

 윈도우 디펜더 켜기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끄기 항목을 '사용(E)'에서 '사용 안 함(D)'으로 변경을 하면 다시 활성화 되며, 알림 센터에 표시 되는 항목만 나타나지 않게 옵션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Windows Defender 프로그램 '☼ 설정'에서 옵션 값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참고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Windows Defender 켜기 또는 끄기 등의 사용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Windows 10 또는 8과 7의 Pro 버전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여 값을 수정하거나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의 사용 옵션 값을 변경하는 방법은 프로와 홈 버전 모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