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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금융

미래에셋대우증권 이용자 비밀번호 5회 입력오류 문제 해결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1. 10.

 미래에셋대우 1970년 동양증권으로 시작하여 1973년 대우실업 계열사로 편입 된 이후 1983년에 대우증권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삼보증권을 흡수 합병 하였으며, 1999년 대우그룹에서 분리 된 다음, 2000년에 최대주주가 한국산업은행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대우증권은 2015년 매각공고를 통해 2016년 4월 초 미래에셋증권으로 대주주가 변경되어 5월에 미래에셋대우주식회사로 상호가 변경 되었고, 12월에 합병 할 예정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래에셋대우증권 이용자 비밀번호 5회 입력오류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미래에셋대우 비밀번호 5회 입력오류 해결 방법

 

※ 미래에셋대우(구, 대우증권)은 아이디와 패스워드, 공인인증서 등을 이용하여 로그인 할 수 있으며, 이용자 비밀번호를 연속으로 5회 잘못 입력하는 경우에 사고 등록이 되어 온라인 거래가 불가능 하게 되는데,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을 위해 증권사의 모바일 앱이나 PC 환경의 웹 또는 HTS를 이용하는 경우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 중 하나 입니다.

 

 

※ 대우증권 SmartNeo 또는 다이렉트 및 HTS에서 비밀번호 오류 횟수 5회로 사고등록 상태가 되면, 사고해지 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에서는 화면 좌측 상단의 '≡' 햄버거 메뉴를 터치하여 좌측에서 슬라이드 되는 세부 항목 중 하단의 '회원가입 개인정보 관리 - 이용자비밀번호 재등록'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스마트네오 2.x 버전 등 구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3.x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네오에서 이용자비밀번호 재등록 메뉴를 터치하면 '비로그인 상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활성화 되어 '예'를 터치하고, 이름과 아이디, 법정생년월일 또는 아이핀, 사업자/투자/외국인등록번호 중 실명확인 선택과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을 터치 합니다.

 

 

※ 본인 확인을 위해 이름과 아이디, 생년월일과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면, OTP 또는 보안카드 발급일련번호와 임의로 선택되는 보안카드번호 압 두자리와 뒤 두자리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터치하면, 알림 창이 활성화 되어 인증완료 메시지가 나타 납니다.

 

 

※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영문 대·소문자 + 숫자' 조합의 6자리의 새로운 비밀번호 및 확인에 입력 한 후 '다음' 버튼을 터치하면, 이용자비밀번호 재등록이 완료되어 5회 입력 오류로 인한 사고등록이 해제 됩니다.

 

 

*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에서 비밀번호 5회 입력오류 해결 방법

 

※ 이용자 비밀번호 입력 5회 오류로 인해 로그인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 홈페이지 상단의 'ID/계좌등록' 메뉴를 이용하여 해결 할 수 있으며, 모바일 어플 Smart Neo에서와 마찬가지로 아이디와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와 증권용 공인인증서, OTP 또는 보안카드가 필요 합니다.

 

 

※ ID/계좌등록을 클릭한 후 '이용자비밀번호 등록/변경 - 이용자비밀번호재등록'을 선택하면, 고객확인 페이지가 활성화 되며, 다른 메뉴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를 이용하여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고객확인 단계에서 이름과 아이디, 법정생년월일 또는 아이핀, 사업자/투자/외국인등록번호 중 실명확인을 위한 라디오버튼 '◉' 선택과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 입력 후 SMS 인증서비스를 위한 약관 동의와 통신사 선택, 휴대전화번호 입력과 전화인증요청 및 인증번호 입력 과정을 거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 홈페이지에서는 기본정보사항 입력 후 본인 확인이 되면, 보안카드 또는 OTP를 이용하여 보안매체 입력 후 이용자비밀번호 재등록하여 5회 입력 오류로 인한 사고등록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모바일 앱이나 PC 환경의 홈페이지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 이외에 고객센터 전화 ☏ 1544-5533번을 이용하여 상담신청을 통한 본인확인 과정을 거친 후 유선 사고해지를 할 수 있으며, 최초 1회만 가능합니다.

 

 

※ 이용자 비밀번호 오류횟수 초기화 후 입력오류 연속 5회 재발생 시에는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지참한 후 미래에셋대우 영업점에 방문하여 처리를 해야 합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이용자 비밀번호 연속 5회 입력 오류로 인해 사고등록이 되어 로그인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 앱 Smart Neo나 PC 환경의 다이렉트 홈페이지 또는 HTS, 고객지원센터 전화 ☏ 1544 - 5533 번을 이용하여 유선으로 해결 할 수 있는데, 공통적으로 아이디와 계좌번호,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가 필요하며, PC 환경의 홈페이지에서 본인확인 과정에서는 증권용 공인인증서가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거나 USB 메모리 등 이동식 저장장치에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경우에는 미리 연결을 해야 조회 과정을 통해 본인 확인이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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