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하는 방법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하는 방법

Posted at 2018.01.09 21:00 | Posted in 경제금융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카드와 현금영수증 등의 사용 내역, 병원비와 교육비 등의 지출내역, 저축과 보험 등의 상품에 가입하고 납입한 내역 등을 간편하게 불러오기 하여 기본적으로 별도의 증빙자료를 첨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연말정산은 근로소득자의 연말정산은 급여소득에서 원천징수한 세액에서 추가 납부한 금액을 환급 받거나, 적게 납부한 경우 추가 납부하는 것으로, PC 환경의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와 과 구글플레이의 국세청 홈택스 어플을 이용하여도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How to set up Internet Explorer at the National Tax Service's Home Tax Service year-end tax payment

 

※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우측 상단의 도구 버튼'☼' 또는 단축키 'Alt+X'를 누른 후 '인터넷 옵션(O)'을 선택 합니다. Internet Explorer 상단의 '도구 모음(T)'이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도구(T) - 인터넷 옵션(O)'을 클릭하여도 됩니다.

 

 

※ 인터넷 옵션 창이 활성화 된 후 상단의 일반 탭 하단 '☑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W)' 항목을 체크하고, 우측의 '설정(S)'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일반 탭 검색 기록 항목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웹 사이트 데이터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임시 인터넷 파일 탭의 '저장 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항목의 기본 옵션 값인 '자동으로(A)' 또는 다른 값에서 '◉ 웹 페이지를 열 때마다(E)'의 라디오 버튼을 선택 합니다.

 

 

※ 검색 기록과 임시 인터넷 파일 설정을 한 후 인터넷 옵션 상단 보안 탭을 선택 한 다음, 보안 설정을 보거나 변경할 영역을 선택하십시오. 하단의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하고 우측 하단의 '사이트(S)' 버튼을 쿨릭 합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창이 활성화 되면,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D): 항목에 국세청 홈택스 '*.hometax.go.kr' URL 주소를 입력 한 후 우측의 '추가(A)' 버튼을 클릭 합니다. 기존에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추가한 주소가 있는 경우에는 목록에서 클릭한 다음, 우측의 '제거(R)' 버튼을 눌러 삭제 합니다.

 

 

※ 홈택스 웹 사이트를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추가 한 후 인터넷 옵션 상단의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팝업 차단 항목에서 '☑ 팝업 차단 사용(B)'을 체크 한 다음, 상단 설정 항목의 '사이트(S)'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사이트별 개인 정보 창이 활성화 되면, 사이트 관리 하단의 '웹 사이트 주소(W):' 입력 란에 Hometax '*.hometax.go.kr'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우측의 '허용(A)'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인터넷 옵션 상단 우측의 고급 탭을 선택 한 후 설정 항목의 검색에서 기본 옵션 값에 적용 되어 있는 '☑ 자동 크래시 복구 사용*' 값을 체크 해제 합니다. 참고로 '*' 별표가 표시되어 있는 항목은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적용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을 변경하는 것은 연말정산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일부 기능이 정상적으로 구현되지 않거나 결과 값이 새창이나 팝업 등으로 표시되는 경우 데이터를 확인 하기 위해서도 옵션을 변경해야 합니다. 참고로 2017년도 귀속 국세청 연말정산 서비스는 기존에 Internet Explorer 환경에 반드시 ActiveX를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었던 단점을 보완하여 구글 크롬과 모질라 파이어폭스, 애플의 사파리 등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출력 기능을 이용 할 수 없는 제약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