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국민은행 사용자 암호 3회 오류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5. 31.

 KB국민은행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실물 종이통장이나 온라인 전용 통장 등의 계좌를 발급 받고, CD/ATM 등의 자동화기기 이용을 위한 직불카드 및 체크카드 등의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하고, 인터넷뱅킹 이용을 위한 홈페이지 로그인용 아이디와 패스워드 및 보안매체와 인증서 등이 필요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비밀번호 입력 5회 이상이면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새로 발급 받아야 하고, 보안매체 중 OTP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5회 잘못 입력시 임시 잠김이 되어 해제할 수 있지만, 10회 이상 연속으로 틀리거나 보안카드의 경우 5회 이상 잘못 입력하는 경우 영업점에서 잠김해제 또는 새로 받급 받아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사용자 암호 3회 오류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비밀번호 3회 오류 해제 방법

 

※ 국민은행 사이트에서 패스워드 입력을 3회 이상 잘못하는 경우 '응답코드 (CAQ2003)', '사용자암호 오류횟수 초과로 로그인 제한상태 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 나면서 접속을 할 수 없는데, 개인고객의 경우 상단 메뉴 중 우측의  '개인' 메뉴를 선택하면 오류를 해제 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환경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 크롬 등의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홈페이지 상단의 '개인'을 선택한 후 '뱅킹관리 - 인터넷뱅킹관리 - ID/사용자암호'를 클릭하면, 'ID' 조회 탭이 활성화 됩니다.

 

 

※ 상단의 '사용자암호 3회 오류해제' 탭을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경우에는 'ID'와 '사용자암호', 주민등록번호 13자리 중 앞의 6자리 숫자인 '생년월일'을 입력한 후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해제할 수 있으며, 패스워드를 모르는 경우에는 '사용자암호를 모르는 경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사용자암호를 모르는 경우를 클릭한 후 ID와 생년월일 6자리 숫자를 입력한 다음, 하단의 '다음'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기존에 4자리 패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영업점에 방문하여 6자 ~ 12자리로 변경해야 이용이 가능 합니다.

 

 

※ 아이디와 생년월일을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ID와 고객명이 표시가 되고, 입출금식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영문 또는 영문/숫자 조함의 6자 ~ 12자 사이의 새로지정할 사용자암호와 확인에 입력한 후 보안매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보안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1 ~ 35까지의 4자리 숫자 중 임의로 선택이 되는 2개의 앞과 뒤의 2자리 숫자,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인 OTP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6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해제 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로그인 시 응답코드 (CAQ2003)이 나타 나면서 접속할 수 없는 경우에 기업고객은 '기업 - 뱅킹관리 - 뱅킹환경설정 - 인터넷뱅킹관리 - ID/사용자암호 - 사용자암호 3회 오류해제' 메뉴를 이용하면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영문 또는 영문·숫자 조합의 6자리 이상 ~ 12자리 이내의 패스워드를 새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참고로 사용자 ID와 비번은 두가지를 모두 동일하게 지정할 수 없으며, 구)KB카드 사이트에서 ID/PW를 동일하게 지정하여 사용하고 있우에 패스워드를 변경해야 로그인을 할 수 있고, 4자리 숫자 또는 영문/숫자 조합의 짧은 비밀번호를 이용하는 경우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영업점에 방문해야 해제가 가능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