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티브로드 스마트 리모콘 어플 등록 인증번호 발급 받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3. 9.

 태광그룹의 티브로드(t-broad)는 서울과 인천, 경기 등의 수도권과 대구와 부산 등의 주요 도시 21개 권역에서 사업하고 있는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Multiple System Operator)로, 유선방송과 초고속 인터넷, 인터넷전화(VoIP) 등 총 350만명의 케이블 방송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tbroad는 영화와 드라마, 오락과 패션, 르포와 애니메이션 등 총 10개의 채널을 전국 케이블 TV 방송에 제공하고 있는 티캐스트(t.cast)와 맘프리와 스마트홈캠, T-UCC 등의 어플리케이션도 제공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브로드 스마트 리모콘 어플 등록 인증번호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t-broad Smart Remote Control App


※ 티브로드 스마트 리모콘 앱은 셋톱박스에 포함되어 있는 무선 리모콘을 안드로이드 어플로 제공하는 것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다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브로드 스마트 리모콘 설치 시 액세스 해야 하는 대상 항목에 마이크와 블루투스 연결정보 항목에 동의를 해야 하는데, 스마트폰의 Bluetooth 기능을 활성화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티브로드 스마트 리모콘 앱을 설치하면, '등록인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라는 메시지와 함께 연결을 원하는 TV에서 '안내/설정 - 스마트 기기 연결 - 스마트 기기 등록'에서 인증번호를 발급 받으라고 도움말이 표시가 되어 있는데, 실제로 삼성이나 LG 스마트 TV의 환경설정에서는 연결할 수 없으며, 셋톱박스 리모콘의 메뉴 버튼을 눌러 '안내/설정 - 모바일TV 앱 연결' 또는 '스마트 플러스의 '메뉴 - 설정안내 - 스마트기기연결'을 선택한 후 인증번호를 받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등록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셋탑박스 연결 설정 화면이 나타난 후 검색이 완료되면 티브로드 스마트 리모컨 어플이 실행 되는데, 참고로 적외선 통신(IR: Infrared Ray communication) 방식의 일반 HD 셋탑박스에서느 사용할 수 없으며, 블루투스(Bluetooth) 통신 방식의 스마트 플러스 셋탑박스 모델에서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티브로드의 셋톱박스는 HD와 스마트 플러스로 구분이 되며, HDMI 케이블을 이용하여 스마트 TV와 셋톱박스를 연결하면, 삼성의 쿼티 리모콘이나 LG의 매직 리모콘을 t-broad 리모콘과 페어링 하여 사용 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는 리모컨 앱을 설치하여 간편하게 버튼이나 음성 입력을 통해 TV의 볼륨과 채널 등을 조작 할 수 있는데, 참고로 인증번호는 10분간 유효하며, 인증 시에는 기기에 설정 되어 있는 제한 비밀번호를 먼저 입력해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티브로드 스마트 리모콘 어플 등록 인증번호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