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MX 플레이어 소리가 안나오는 문제 해결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5. 29.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의 디바이스에서는 내장 카메라를 이용하여 촬영한 동영상이나 비디오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 경로를 찾아 불러오기 하여 재생할 수 있으며, 기본 비디오 앱 이외에 부가 기능이 있는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 재생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핸드폰에서도 PC 환경에서 재생할 수 있는 AVI나 MPG, MKV 등의 다양한 포맷 형식을 지원하고, AC3나 DTS 등의 사운드 재생을 위해 코덱을 설치해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MX 플레이어에서 소리가 안나오는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X PLAYER S/W 오디오 디코더 사용 설정


 

※ MX Player에서 동영상 재생 시 특정 코덱을 이용하여 인코딩 한 경우에는 'H/W 오디오 디코더 사용'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면 소리가 안나오는 문제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어플 우측 상단의 잇단 음표(♫) 버튼을 터치하여 오디오 디코더 설정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 앱 우측 상단의 잇단 음표(♫) 메뉴를 터치하여 오디오트랙 선택 창이 활성화 되면, '☑ S/W 오디오 디코더 사용'을 체크하면 동영상 재생 시 PC나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 문제 없이 소리가 나오는 파일은 MX 플레이어에서도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MX 플레이어에서 동영상 재생 시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코덱입니다: DTS 외부 코덱을 사용해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외부 코덱을 설치해 주면 되는데, 일부 동영상의 경우 코덱을 설치해도 소리가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멀티코어 디코딩과 H/W 디코더로 하드웨어 가속을 적용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동영상의 인코딩 방법의 차이로 하드웨어 가속 시 소리가 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S/W 디코더를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재생 됩니다. 이상, MX Player에서 소리가 안나오는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