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퍼핀 웹 브라우저(Puffin Web Browser) 기본 검색엔진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 27.

 퍼핀 브라우저는 CloudMosa에서 개발한 모바일 웹 브라우저로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 되었으며, 플래시를 자체적으로 지원하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아도, 내장되어 있는 마우스 시뮬레이터인 트랙패드와 게임패드를 이용하여 게임이나 동영상 등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Puffin Web Browser는 사이트 우회 접속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웹 사이트에 접속을 할 수 있으며, 트래픽을 암호화 하여 보호하고, 파일 다운로드 시 드롭박스 등의 클라우드로도 바로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퍼핀 웹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엔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Puffin Web Browser


※ 퍼핀 브라우저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에서 플래시를 재생할 수 있는 모바일 브라우저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uffin Web Browser Free 버전과 라이선스 비용 $3.99의 Pro 버전 및 Academy 버전으로 구분이 되며, 어플을 설치하여 실행하면, 데이터 절약과 화질 향상 등의 인트로 설정 화면이 나타 납니다.

 

 

※ Puffin Browser를 설치 후 실행하면 나타나는 인트로 화면에서, 화질 향상을 위해 스마트폰을 흔들어(Shake Now!) 달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휴대폰을 흔들면, 화면의 이미지가 최적화 되어 화질이 향상 되며, 우측 하단의 스킵(Skiip) 메뉴를 터치하여, 설정에서 다시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 퍼핀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엔진 변경하는 방법은 먼저, 브라우저 화면 상단의 URL 주소 표시줄 우측의 '메뉴(≡)' 항목을 터치한 다음, 세부 메뉴가 좌측으로 슬라이드 되면, 화면 가운데 위치해 있는 ' 설정' 항목을 선택 합니다.

 

 

※ 설정 항목을 선택하면, 플래시나 이미지 등의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와 홈페이지 설정, 색상 테마, 팝업 차단 등의 메뉴가 나타나며, 슬라이드 메뉴를 하단으로 스크롤 하여 내리면, '설정 검색 엔진' 항목에서 기본 검색엔진으로 설정되어 있는 사이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설정 검색엔진을 터치한 다음, Daum과 Google, NAVER와 Bing 중 원하는 웹 사이트의 검색엔진을 선택하면, 기본으로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어플 기본 값으로는 '다음'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퍼핀 브라우저는 플래시 지원을 하지 않는 iOS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팟의 모바일에서도 플래시 게임을 할 수 있으며, 플래시의 카메라와 마이크를 휴대폰과 연동하여 사용하고, 웹 서핑 시 이미지와 Flash 파일을 압축하여 데이터 사용량도 줄일 수 있습니다. Puffin Web Browser는 페이스북과 에버노트, 번역기와 Pocket 등을 애드온으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데 비해, 유튜브 동영상의 경우 HTML5가 아니라 플래시를 이용하여 재생하고, 기본적으로 마우스 시뮬레이터와 트랙패드 지원으로 인해 기본 브라우저에 비해 메모리 점유율이 높은 편 입니다. 이상, 퍼핀 웹 브라우저에서 기본 검색엔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