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미디어 플레이어 클래식 자막 폰트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4. 14.

 미디어 플레이어 클래식 홈 시네마(Media Player Classic Home Cinema)는 줄여서 MPC 또는 MPC-HC라고 불리우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설치 버전과 포터블 버전으로 배포가 되며, 윈도우 XP와 비스타, 7, 8/8.1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edia Player Classic은 DirectX 비디오 가속(DirectX Video Acceleration)인 DXVA를 지원하고, H264와 VC1 및 AC3와 DTS등 주요 코덱을 내장하여 별도의 코덱 설치 없이 멀티미디어와 DVD 재생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디어 플레이어 클래식 자막 폰트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edia Player Classic Home Cinema 자막 폰트 설정하는 방법


※ 미디어 플레이어 클래식 홈 시네마(MPC-HC) 포터블 버전은 32비트와 64비트의 윈도우 시스템에 따라 위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분할 압축을 풀고, Media Player Classic Home Cinema 폴더 내 'mpc-hc.exe'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상단 메뉴 중 '보기 - 옵션'을 선택하거나 단축키 'V - O'를 키보드에 입력하면 옵션 창이 활성화 되어 자막 폰트 변경이 가능 합니다.



※ Media Player Classic의 옵션 창이 활성화 되면, 좌측 탐색기 메뉴 중 '자막 - 스타일'을 선택한 후 상단의 '글꼴 종류/크기/모양' 항목에서 현재 설정되어 있는 폰트 버튼을 클릭하면 자막 폰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글꼴 하단의 'HANGUL (129)'는 프로그램의 언어 설정 값으로, 한글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한글 버전으로 실행 됩니다.



※ MPC의 자막 폰트는 기본값으로 'Arial' 또는 시스템 기본 글꼴이 적용되어 있는데, 글꼴 창이 활성화 되면 좌측의 '글꼴(F):' 항목에서 적용하고자 하는 폰트를 선택한 다음, '글꼴 스타일(Y):'에서 '보통, 기울임꼴, 굵게, 굵은 기울임꼴' 중에서 원하는 폰트 형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크기(S):' 항목에서 폰트 사이즈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막 폰트와 스타일 및 크기 설정이 적용 됩니다.




 미디어 플레이어 홈 시네마의 자막은 기본 값을 이용하여도 되지만, 모니터 화면 해상도에 따라 크기와 형태를 설정하면 가독성을 높을 수 있으며, 폰트 사이즈는 윈도우 기본 값인 '8pt ~ 72pt' 값 이외에 사용자가 입력창에 임의의 값을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MPC-HC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재생하고 있는 중에는 프로그램 창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자막 - 스타일'을 선택하여 폰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적용한 값은 옵션에서 설정한 것과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이상, 미디어 플레이어 클래식 자막 폰트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