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Cleaner로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1. 24.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 히스토리나 캐시, 쿠키 등 다양한 형태의 인터넷 임시 파일이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이 됩니다. 인터넷 임시 파일은 방문한 웹 사이트의 데이터를 보존하고 비밀번호나 다운로드 기록 등의 양식을 저장하여 웹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여러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불필요한 파일들이 하드디스크에 저장이 되고 공용으로 사용하는 PC에서는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도 발생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CCleaner로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CCleaner로 인터넷 웹 브라우저 임시파일 삭제 방법


※ 씨클리너를 실행하면 좌측 메뉴 중 '정리' 탭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으며, 하단 중앙의 '분석'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시스템과 Windows 탐색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임시파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정리 우측의 'Windows' 탭을 이용하면 Internet Explorer의 인터넷 임시 파일과 히스토리, 쿠키, 최근 입력한 인터넷 주소, 인덱싱 파일, 마지막 다운로드 경로가 기본값에 체크되어 있으며, 양식 히스토리 자동 완성과 저장된 비밀번호는 선택 사항으로 체크한 후 검색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 CCleaner 정리 탭 우측의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윈도우 시스템에 추가로 설치되어 있는 파이어폭스(Firefox)와 구글 크롬(Google Chrome) 등 다른 웹 브라우저의 인터넷 캐시와 히스토리, 내려 받은 히스토리, 마지막 다운로드 경로와 세션을 기본 값에서 검색할 수 있으며, 사이트 속성과 저장된 비밀번호와 양식 정보, 압축 데이터베이스 등 브라우저 기능에 따라 발생하는 인터넷 임시 파일을 추가로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씨클리너의 정리 항목의 분석을 이용하여 검색한 임시 파일은 우측 하단의 '정리 시작' 버튼을 이용하여 삭제할 수 있는데, CCleaner '설정 - 고급' 항목에 '24시간 이상 경과한 Windows 임시 파밀만 삭제하기'가 기본값으로 체크되어 있기 때문에 최근 사용한 인터넷 임시 파일이 모두 삭제되는 것은 아니며, 최근 파일을 포함한 모든 임시 파일을 삭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능을 체크 해지하면 됩니다.




 CCleaner를 이용하면 인터넷 웹 브라우저 등의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윈도우 시스템의 임시 파일을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등 컴퓨터 시스템에 다양한 웹 브라우저를 설치해 사용하는 경우 개별 브라우저의 설정 메뉴를 이용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인터넷 임시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덱싱 정보나 사이트 속성, 양식 정보 등은 해당 웹 사이트를 다시 접속할 경우 보다 빠르게 접속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저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정 사이트만 자주 이용하는 경우에는 임시 파일이 접속 및 로딩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 CCleaner로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