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페이팔에 은행계좌 등록 및 추가 관리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5. 14.
  페이팔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PayPal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송금, 입금,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거래 시 신용카드번호나 계좌번호가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보안에 강점이 있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베이(eBay)의 자회사인 페이팔에 은행 계좌를 등록하는 경우에는 영문 은행명과 은행코드 및 최초 등록시 국내 사용자는 주민등록번호 입력이 필요하며, 거래에 필요한 계좌를 추가 등록하거나 등록한 계좌를 수정 및 삭제 등의 관리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PayPal에 은행계좌 등록 및 관리하는 방법

※ 페이팔에 회원 가입은 개인이나 개인 사업자 및 법인 회원 모두 무료로 할 수 있으며, 페이팔 계정의 계좌 유지 비용도 회원 유형에 관련 없이 무료 입니다. PayPal에 회원 가입 후 로그인 한 다음 My Account - Profile의 Add/Edit Bank Account 메뉴를 이용하면 은행계좌를 등록하거나 추가 등록 및 삭제 등의 관리가 가능 합니다.

※ 페이팔의 'Add a bank account in South Korea' 페이지에서 Bank Name에는 송금 받을 은행의 영문명, Bank Code에서는 'Bank Codes for Korean Banks'의 은행 고유 코드 2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되는데, 영문 은행명과 코드는 'see bank codes'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Account Number와 Re-enter Account Number에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의 경우 Confirm Identificationd에서 National ID를 선택하여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Contiune 버튼을 클릭하면 계좌 등록이 완료 됩니다.

※ 참고로 페이팔에 등록한 계좌는 수시 입출금이 가능한데, Account Type에서 'Checking'을 선택하면 개인 수표 발행과 송금, 이체, 수취 등이 가능하고 대부분의 수수료가 면제인 대신 이자가 없는 형태이며, 'Savings'의 경우 이자를 받을 수 있지만, 이용 실적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하는 형태 입니다.

※ 페이팔에 은행계좌를 추가로 등록하는 경우에는 'My Account - Profile'의 'Add/Edit Bank Account' 메뉴를 클릭하여 하단의 'Add' 버튼을 누르면, 'Confirm Identificationd - National ID의 주민등록번호 입력 없이 원하는 계좌를 등록할 수 있으며, Bank Account 항목에 등록된 계좌 중 하나를 선택하여 'Make Primary'를 클릭하면 기본 계좌로 등록 하거나, 'Confirm'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한 계좌 정보를 수정하고, 'Remove'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 계좌 종류는 개인(Personal)과 개인 사업자(Premier), 법인(Business)으로 구분이 되며, 가입이나 계좌 유지에 대한 수수료는 회원 유형에 상관 없이 무료 입니다. 개인 사업자와 법인(기업) 회원은 명칭이 개인 또는 법인으로 되어 있는지 여부와 다중 사용자의 접근을 허용이 가능한지의 차이가 있는데, 참고로 개인의 경우 PayPal 사이의 입금 수수료가 무료, 개인 사업자와 법인은 유료인데 비해, 페이팔과 신용카드 등으로 거래 시에는 개인 회원이 결제 수수료가 비싸고, 연간 5번 까지만 이용할 수 있는 제약이 있습니다. 이상, 페이팔 은행계좌 등록 및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