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스트로 (ASTRO) 파일 관리자로 어플 백업 및 APK 파일 추출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29.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의 파일 관리 어플인 ASTRO 파일 관리자는 SD 카드와 클라우드를 지원하며, 태스크 킬러와 어플 백업 등의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가지고 있는 파일관리 어플 입니다. ASTRO File Manager는 무료 버전과 광고가 없는 프로 버전으로 구분이 되며, 어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의 백업과 APK 파일 추출도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스마트폰 어플 백업 및 APK 파일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STRO File Manager Pro

※ ASTOR 파일 관리자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사진과 음악, 동영상, 문서 파일을 검색하고 복사 및 이동 이나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 박스 클라우드를 연결하여 장치 내 파일 처럼 관리할 수 있는 어플로, SD 카드를 지원 하며 스마트폰의 속도 향상을 위한 태스크 킬러 기능과 어플리케이션 백업 기능의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가지고 있는 파일 관리 어플 입니다. ASTRO File Manager는 무료 버전과 라이선스 가격 4,285원의 ASTRO File Manager Pro 버전으로 구분이 되는데, 무료 버전의 경우 최근에 하단 광고가 추가 되었습니다.

※ ASTRO File Manager를 실행하면,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인 sdcard0과 external_SD의 내장 SD 카드, 로컬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페이스북 등의 SNS 계정을 연결하여 접속하고 관리할 수 있는데,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로 스마트폰 어플 백업이나 APK 파일로 추출하는 방법은 ASTRO File Manager 화면을 좌측으로 슬라이드 하면, 어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 어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실행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의 이름과 파일 크기, 마지막 백업 날자 등이 나타나며, 어플 목록 우측의 메뉴(≡)버튼을 눌러 선택한 앱을 백업하거나 삭제하거나, ASTRO 파일 관리자 상단 우측의 전체 선택 버튼을 이용하여 설치되어 있는 어플을 한번에 백업할 수 있습니다.

※ 백업한 어플은 어플리케이션 관리자 화면 상단 우측의 어플리케이션 백업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ASTRO 파일 관리자 화면 메인에서 스마트폰의 내장 저장 공간인 sdcard0을 선택하여 'backups/apps' 경로로 이동하면 백업한 어플의 APK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s' 경로에 저장되어 있는 어플의 APK 파일을 터치하여 공유를 선택하면, 메일이나 클라우드 등을 이용하여 어플 APK 파일을 웹이나 다른 장치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S의 어플은 APK 확장자 명을 가지고 있으며, ASTRO 파일 관리자의 어플리케이션 관리자 메뉴에서 어플을 백업하면, APK 파일로 추줄이 되어 백업이나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클라우드에 저장하거나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는 FTP나 SMB 등 다양한 형태의 네트워크를 지원 하는데, 블루투스는 ASTRO Bluetooth Module, 윈도우 SAMBA 서버 사용을 위해서는 ASTRO SMB Module의 인앱 모듈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스마트폰 어플 백업 및 APK 추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