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안드로이드폰 휴지통 만드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2. 3.
  스마트폰의 스토리지 공간은 8GB ~ 32GB 정도로 휴지통 기능이 탑재되면, 부족한 메모리 공간을 낭비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OS에서는 윈도우의 휴지통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탈옥을 한 후 휴지통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폰에서 휴지통 사용을 위해서는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거나 휴지통 기능을 지원하는 파일 관리자 어플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ES 파일 탐색기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폰 휴지통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S 파일 탐색기에서 스마트폰 휴지통 만드는 방법

※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는 휴지통 기능을 지원하는 ES 파일 탐색기 등의 파일 관리자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서도 휴지통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S App Grup의 ES 파일 탐색기는 파일의 복사 및 이동, 이미지 미리 보기, 텍스트 편집, 어플 관리, 압축 해제, FTP 및 PC 접속 등을 지원하는 파일 관리자 프로그램으로 광고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 스토에서에 ES 파일 탐색기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다음, 좌측 상단의 관리 버튼을 누른 후 Homepage를 선택하면, ES 파일 탐색기의 스마트폰 관리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안드로이드 OS에서도 휴지통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참고로 어플 이미지는 ES Themes 중 'Classic Theme'를 적용한 것이라 실제 어플 이미지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 ES 파일 탐색기 Homepage 화면 우측 하단의 'Recyle Bin'을 선택하면, 'Enable Recycle Bin function (Put file into Recycle Bin before delete)?'라고 '휴지통 기능을 사용하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확인' 버튼을 누르면 휴지통 기능 사용이 가능 합니다.


 안드로이드폰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휴지통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어플을 설치해야 하지만, 파일 관리자 어플인 ES 파일 탐색기를 이용하여도, 안드로이드폰에서 휴지통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ES 파일 탐색기의 휴지통 기능은 안드로이드 OS에 내장 되어 있는 갤러리나 파일 관리자 등 다른 어플에서 삭제한 파일은 휴지통으로 보낼 수 없지만, 파일 관리 기능을 ES 파일 탐색기를 이용하는 경우, 휴지통 기능을 활성화 하여, 보다 안전하게 파일을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 안드로이드폰 휴지통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