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빙(Bing) 야후 검색엔진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28.
  빙(Bing)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라이브 검색과 윈도 라이브 검색 및 MSN 검색에 이어 2009년 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검색엔진으로, 포털사이트 야후와 검색엔진 빙은 2010년 부터 10년간 전략전 제휴를 맺고, 현재 야후(Yahoo!)는 빙 검색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를 보면 PC와 모바일을 합쳐 유입을 보면 네이버와 다음 구글 다음으로 빙 검색 유입이 많은 편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빙(Bing) 야후 검색엔진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Bing에 블로그 검색 등록 방법

※ 야후에서도 빙 검색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빙에 블로그 검색 등록을 하면 야후 검색에도 노출이 되게 됩니다. 빙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은 Bing 웹마스터 도구 페이지 우측의 주요 리소스에서 '사이트를 Bing에 제출을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로 Bing 웹 마스터 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하지 않는 경우에는 로그인 또는 Microsoft 계정으로 등록하지 않아도 블로그 검색 등록이 가능 합니다. Bing 웹 마스터 도구 바로가기

※ 사이트를 Bing에 제출을 클릭한 다음 홈페이지 URL 입력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 그림에 표시된 문자를 텍스트 상자에 입력 항목의 그림 문자를 입력하고 하단의 제출 버튼을 누르면, 빙에 블로그 검색 등록이 완료 되고, 동시에 야후 검색에도 반영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이글루스, 다음 블로그 등 블로그와 웹 사이트 등 플랫폼에 구분 없이 등록이 가능 합니다.

※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여 빙에 등록을 하면 '요청이 제출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Bing 웹 마스터 도구를 이용할 수 있는데, 참고로 하단의 '지금 가입하면 Yahoo! Bing! 네트워크에서 광고 검색을 위한 USD $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라는 사항은 미국에서만 해당이 됩니다.

* Bing 웹 마스터 도구

※ Bing 웹 마스터 도구에 지금 클릭한 후 사이트 추가에서 내 웹사이트 정보에 블로그 URL 주소를 입력한 다음, 사이트 맵 추가 항목은 블로그의 경우 공란으로 두고, 현지 시간으로 가장 많은 트래픽을 받은 시간이나 종일(기본값)을 지정한 다음 추가 버튼을 누르면, 웹 사이트나 블로그 소유권 확인 및 웹 마스터 도구 분석을 위한 메타 데이터 코드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옵션 2: 기본 웹 페이지에 <meta> 태그 복사하여 붙여넣기'에서 인증코드가 있는 <meta> 태그를 티스토리 관리의 'HTML/CSS 편집'의 'skin.html' 항목으로 이동하여 <head> ~ <head> 사이에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하고 적용하면 Bing 웹 마스터 도구에 블로그 등록이 완료 됩니다.


 일본의 경우 검색 엔진은 2001년 이후 야후재팬이 1위, 그 뒤를 구글이 차지하고 있으며, 많은 국가에서 구글과 함께 빙과 야후 사용자 많은 편으로, 빙에 블로그 검색 등록을 하면 블로그 방문자 유입에도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국내의 경우 다음과 빙의 업무 제휴로, 2009년 이후 빙을 이용하여 검색시 주소는 'bing.search.daum.net'으로 전환 되며, 통합검색과 카페, 블로그, 지식, 이미지, 동영상을 제외한 뉴스, 음악, 쇼핑, 사진, 지도, 영화 등의 검색은 MSN 등의 해당 서비스 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상, 빙(Bing) 야후(Yahoo!) 검색 엔진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