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프로야구 우천취소 기준 및 환불 받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26.
  프로야구 우천취소 기준은 한국프로야구위원회(KBO) 대회요강의 규정에 따라 KBO경기운영위원이 경기관리인과 협의 하에 경기 시작 3시간 전에 결정하게 됩니다. 2014년 프로야구는 팀당 128경기 시즌 총 576경기가 진행이 되며, 시즌 중간에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이 개최 되기 때문에 통상 시즌 9월에 KBO에서 우천순연 경기를 진행하던 방식에서 주말 3연전 우천 순연시 순연된 경기를 월요일에 진행하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야구 우천취소 기준 및 입장료 환불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야구 우천취소 규정 및 환불 방법 Q&A

※ 프로야구 경기 우천 취소 결정에 대한 사항은 한국프로야구위원회(KBO) 대회요강에 규정되어 있으며, 2012년 대회요강을 기준으로 '제11조 '경기거행 여부의 결정과 경기실시의 권한이 주심에게 이관되는 시점' 1항 경기 거행 여부 결정은 KBO경기운영위원이 경기관리인과 협의 하에 결정한다. 경기개시 3시간 전에 개시 여부를 결정하며, 필요시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라고 되어 있으며, 경기 중에도 비로인해 경기가 중단 되거아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 프로야구 우천취소 기준에 따라 KBO경기운영위원이 경기관리인과 협의 하여 통상 2시간 ~ 3시간 전에 경기 개시여부 결정하게 되고, 우천취소 확정시에는 KBO홈페이지나 프로야구 각구단 사이트 및 티켓링크 공지사항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천으로 순연된 경기는 월요일에 진행하게 되며, 해당 요일에도 소화하지 못한 경기의 재경기 일정은 9월 이후에 한국야구위원회에서 발표하게 됩니다.

※ 프로야구 경기가 시작된 후 우천으로 인해 경기가 중단된 경우에는 5회말을 기준으로 경기 설립 여부가 결정 되는데, 5회말 이전에 경기가 취소된 경우에는 우천 취소와 동일하게 강우취소 게임(노 게임)으로 모든 기록이 인정되지 않으며, 6회 초 이후에 경기가 최소된 경우에는 강우 콜드게임으로 승리와 패전, 안타, 홈런, 타점, 도루 등 경기가 취소된 시점까지 기록이 모두 인정이 됩니다.

※ 프로야구 우천취소 시 티켓링크 등의 프로야구 인터넷 예매사이트나 각구단 홈페이지 등의 인터넷 예매나 콜센터 및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구입한 입장권은 자동으로 환불 처리가 되는데, 통상 신용카드와 스마트폰, 무통장 입금은 환불 처리에 1일 ~ 4일, 계좌이체는 1일 ~ 3일 정도 기간이 소요되며, 상품권 및 예매권의 경우 우천 취소 후 취소 내역이 즉시 반영이 됩니다.

※ 프로야구 입장권 구입을 야구장 현장에서 구입한 경우에는 매표소에서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하며, 신용카드로 결제한 입장권은 자동으로 결제취소 처리가 됩니다. 입장권 환불 기간은 정규리그 기간에 한하여 가능하며, 미취소 티켓을 이용하여 다른 경기 입장은 불가능 합니다.


 프로야구 경기가 우천취소 되거나 경기 중 5회말 이전에 취소 되는 경우에는 인터넷이나 콜센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현장판매 등 입장권 구입 방법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으며, 주말 3연전 경기가 취소된 경우에는 월요일에 경기가 열리게 됩니다. 주중 경기가 취소되거나 주말 3연전 중 2경기 이상이 취소된 경우 추후 경기 일정은 한국야구위원회에서 9월에 발표하며, 각 구단의 야구장 현장판매 티켓을 현금으로 구입한 경우에는 당일을 포함하여 시즌 중 환불이 가능 합니다. 이상, 프로야구 우천취소 기준 및 입장권 환불 받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