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avast! Antivirus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응급 복구 디스크 만드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2. 10.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는 CD나 USB 메모리 등의 부팅 가능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응급 복구 디스크를 만들 수 있으며,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프로와 프리미어, 인터넷시큐리티 등의 유료 버전 이외에 어베스트 프로 안티바이러스에서도 Rescue Disk를 지원 합니다. 어베스트 복구 디스크는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인해 윈도우 시스템이 손상 되거나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에 오프라인 상태에서 바이러스를 치료하여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응급 복구 디스크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어베스트 응급 복구 디스크 만드는 방법

※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의 응급 복구 디스크는 어베스트 프로 안티바이러스와 프리미어, 인터넷시큐리티 등의 유료 버전 이외에 어베스트 프로 안티바이러스어베스트 무료 버전에서도 제작 및 사용이 가능하며,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창 좌측의 '도구 - 응급 복구 디스크'를 선택한 후 툴킷을 다운로드 한 다음 생성이 가능 합니다. avast! Antivirus 바로가기

※ 어베스트 응급 복구 디스크는 오프라인 검사 방식으로 부팅 CD나 USB로 만들 수 있는데, 부팅 가능한 미디어는 avast!의 최신 바이러스 정의로 만들어 지며, 패턴이 빠르게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가급적 사용하기 전에 새로운 복구 디스크를 만드는 것이 시스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응급 복구 디스크 화면 우측의 USB와 CD 중 어베스트 복구 디스크를 생성 할 부팅 가능한 미디어를 선택한 하면, 'avast! 복구 디스크 만들기' 창이 활성화 되며, CD를 선택한 경우에는 ISO 이미지 파일로 생성이 됩니다. 참고로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에는 '응급 복구 티스크'로 실제 화면에는 오타가 있습니다.

※ USB 메모리 드라이브나 CD를 선택한 후 'rescue_disk.iso' 저장 경로를 지장한 후 ISO 생성 버튼을 누르면, avast의 최신 바이러스 정의와 응급 부팅 디스크용 프로그램 등의 툴킷 설치가 진행이 되는데,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약 20 ~ 30분 정도가 소요가 됩니다.

※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복구 디스크(Avast! Antivirus Rescue Disk) 툴킷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응급 복구 디스크 이미지를 준비한 후 부팅 가능한 USB에 설치 되거나 CD/DVD 이미지 포맷인 ISO 파일이 생성 됩니다.

※ 어베스트 응급 복구 디스크 크기는 약 300MB 정도로 512MB ~ 1GB 크기의 구형 USB 메모리를 이용하여 PC나 노트북에서 USB 부팅을 통해 활용하거나, 700MB 용량의 CD를 이용하여 레코딩 한 후 사용하거나, CD/DVD 부팅을 통해 오프라인 상태에서 바이러스 치료나 바이러스로 인해 윈도우 부팅이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베스트 응급 복구 디스크 CD나 USB 메모리를 이용하여 부팅을 하면, 전체 시스템 검사와 드라이브나 폴더를 지정하여 검사할 수 있는데, 복구 이미지의 크기는 작지만 프로그램 폴더 내 Windows Kits와 내문서의 AvastPEToolkit에 약 3GB 크기의 툴킷 파일이 생성이 되어 드라이브 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참고로 드라이브나 폴더 명을 한글 등의 2바이트 문자로 설정한 경우에는 글꼴이 깨져 보이기 때문에 가급적 백업이나 복원 등의 프로그램이나 전용 백신 및 시스템 도구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에는 가급적 드라이브 명을 영문으로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응급 복구 디스크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