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 어플 Battery Doctor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 20.
  안드로이드 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 어플 Battery Doctor는 배터리 소모를 방지하고 최소화 할 수 있는 태스크 킬러 기능과 배터리 수명을 늘려주는 속도, 계속, 세류의 3단계 충전 사이클을 지원하는 무료 어플 입니다. 배터리 닥터를 이용하면 와이파이와 GPS, 블루투스 등 배터리 사용량이 많은 사용환경에 대한 옵션 제공과 배터리 성능 향상 위한 위젯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이용하여 배터리 사용량을 줄이고 스마트폰의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 어플 Battery Doctor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 어플 Battery Doctor 사용 방법

※ Battery Doctor는 Google Play 스토어에 배터리 세이버로 등록이 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 어플로 배터리 닥터 설치 시 배터리 통계 수정과 실행 중인 앱 검색, 휴대폰 사애 및 ID 읽기, 블루투스, 저장소, 네트워크 통신 등 비교적 많은 권한이 필요 하지만, 광고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앱 입니다.

※ Battery Doctor를 실행하면 '전원 절약' 버튼과 함께 배터리 용량과 잔여량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터리 진단을 위해 '전원 절약' 버튼을 누르면, 실행 중인 어플과 Wi-Fi, GPS 등 실행 중인 앱과 스마트폰 설정 등을 확힌하여 배터리 사용 상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 진단이 완료 되면, 사용 상태에 따라 '고속으로 소모 중'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최적화 시작을 선택하면전력 호그 앱 목록을 통해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어플과 설정을 확인하고, 최적화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 배터리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 최적화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 사용 중 실행이 되어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고 있는 앱을 종료하면, 전력 호그 앱 중지됨 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Loaded with 178M Junk CLEAN' 처럼 불필요한 메모리가 사용 중이라는 메시지를 클릭하면, Battery Doctor 제작사인 KS Mobile의 스마트폰 최적화 어플 'Clean Master'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 Battery Doctor의 어플 상단 바를 내리면, Wi-Fi와 데이터, 밝기, 볼륨, 진동, GPS, 스크린 꺼짐, 에어플레인 모드 등 스마트폰의 배터리 사용에 영향을 주는 항목을 설정할 수 있으며, 배터리 탁터 좌측 상단의 도구 버튼을 선택하면, 충전 설정과 시작 설정을 통해 배터리 충전 방식과 앱의 시작 설정 등 세부 항목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 닥터 하단의 충전 메뉴를 선택하면, 속도, 계속, 세류 등의 충전을 통해 충전 완료나 충전이 필요한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충전 메뉴 화면 우측의 사이드바를 선택하면, 스마트폰 화면 보호기 형태로 Battery Doctor 앱 화면이 전환 됩니다.

※ Battery Doctor 하단의 모드 메뉴를 이용하면, 개인모드와 슈퍼 세이브 모드 및 무음 모드 중 배터리 절약 모드를 세부적으로 설정하고, 상단의 일정 탭을 선택하면 배터리 충전 및 사용 현황을 달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닥터 하단의 순위 메뉴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사용 중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 어플을 확인할 수 있는데, 참고로 기본 브라우저인 인터넷과 Chrome 브라우저의 경우 구글, 네이버, 다음 메인 페이지와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을 활성화 후 동일 시간 사용 시 크롬의 배터리 사용량이 많은 편 입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 어플 Battery Doctor는 사용 중인 어플 중 필요한 경우 예외 목록에 추가할 수 있으며, 충전 시 배터리 닥터 화면을 통해 스마트폰의 충전 상태를 세부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닥터를 이용하면 게임 사용이나, 인터넷 환경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배터리를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 참고로 배터리 소모 방지를 위해서는 Battery Doctor 제작사인 KS Mobile의 스마트폰 최적화 어플 Clean Master를 함께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 향상과 스마트폰의 메모리와 스토리지 정리를 통해스마트폰을 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 어플 Battery Doctor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