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 13.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플래시 재생을 위해서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해야 하는데, 어도비사에서는 안드로이드와 블랙베리의 플래시 없데이트를 중단하여, 2013년 08월 15일 이후에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Adobe Flash Player를 다운로드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에 비해 안드로이드폰은 플래시를 재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지만, 모바일 환경에서는 플래시 보다는 HTML5 이용하는 방법으로 변화가 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4.x 이상 버전 용: Adobe Flash Player 11.1.115.81.apk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3.x 이하 버전 용: Adobe Flash Player 11.1.111.73.apk


*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방법

※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에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하는 방법은 젤리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허니콤, 진저브레드, 프로요 등 Android 버전에 따라 위의 Adobe Flash Player.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스마트폰 상단바를 아래로 내려 다운로드 받은 모바일용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를 선택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참고로 Google Play 스토어에서 구입하지 않은 어플의 APK 파일을 이용하여 수동으로 설치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보안 설정을 먼저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 플래시 플레이어는 2013년 09월 10일 어도비사에 올라온 버전이 마지막으로, 현재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내려간 상태로, 안드로이드 OS에서 공식적으로 Adobe Flash Player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 설정의 일반 탭에서 보안 항목의 '휴대폰 관리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선택하여, 'Play 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은 앱 설치를 허용 합니다.' 항목에서 '허용'이나 '설치할 때마다 묻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 스마트폰 보안 설정의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시 '설치할 때마다 묻기'를 선택하면 Adobe Flash Player 설치 시 알림 창이 나타나며, 확인을 누른 후 설치를 선택하면, Adobe Flash Player 설치가 진행 됩니다.

※ 스마트폰에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된 후 완료 버튼을 누르면 플래시 기반의 컨텐츠를 보거나 재생할 수 있으며,  열기 버튼을 누르면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선택 메시지와 함께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나 설치되어 있는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웹 프라우저 선택 창이 나타나는데, 참고로 Chrome 에서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Adobe Flash Player 11을 기준으로 Windows와 Mac OS, Linux 등의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윈도우와 리눅스에서는 CPU 2.33GHz, 노트북에서는 아톰 1.6GHz, 맥 OS에서는 인텔 코어 듀오 1.83GHz에 시스템 메모리 512MB, 그래픽 메모리 128MB로 비교적 고사양의 하드웨어를 필요로 합니다. iOS와 함께 Android OS에서도 공식적으로 플래시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모바일용 어도비 플래시 플래이어 최종 버전의 APK 파일을 이용하면, 모바일 환경에서도 플래시 동영상 재생이나 컨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안드로이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