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화곡동 맛집 저렴한 뼈다귀해장국집 청진동해장국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 15.
  화곡역 3번 출구에서 약 500m 거리, 강서문화원 건너편에 위치해 있는 청진동해장국 화곡1호점은 뼈다귀해장국이 저렴한 화곡동 맛집으로, 콩나물국밥과 선지해장국, 뼈해장국 등을 4,000원 ~ 5,000원에 식사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운영하는 청진동해장국이 위치해 있는 곳은 인근에 화곡역과 화곡본동 시장이 있지만, 대부분 주택가로 찾아가기 위해서는 미리 네이버나 다음 지도에서 확인이 필요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곡동 맛집으로 저렴한 뼈다귀해장국집 청진동해장국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듀륏체리 블로그의 맛집 정보는 블로그 주인이 개인적으로 음식값을 지불하고 이용한 곳 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음식점의 홍보 의뢰나 식사 제공 및 금전적 거래와는 전혀 상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 화곡동 청진동해장국 가격

※ 화곡본동 강서문화원 건너편에 위치해 있는 청진동해장국은 해장국이 저럼한 맛집으로, 콩나물해장국과 선지해장국은 4,000원, 뼈해장국과 양선지해장국은 5,000원에 공기밥은 포함 이며, 사진의 메뉴판에는 보이지 않지만 감자탕은 소(小) 17,000원, 중(中) 22,000원, 대(大) 27,000원으로, 뼈추가 6,000원, 우거지와 사리 추가는 1,000원 입니다.

※ 청진동해장국의 메뉴 중 뼈다귀해장국 2개를 주문한 후 바로 배추김치와 깍두기, 청양고추와 양파, 쌈장이 반찬으로 나왔으며, 겨자 소스와 다데기는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어, 뼈해장국의 등뼈 고기를 찍어 먹거나 식성에 따라 국물을 더 얼큰하게 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 메뉴는 주문하면 보통 5분 전·후로 상당히 빨리 나오는 편으로, 뚝배기의 국물은 보글보글 끓고 있기 때문에 조금 주의를 해야 합니다. 뼈다귀해장국에는 배추 우거지가 들어 있는데, 테이블위에 놓인 가위로 미리 잘라 놓으면 밥을 말거나 국물과 함께 떠 먹을 때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뼈해장국에 들어 있는 돼지 등뼈 고기는 상당히 부드러운 편으로 젓가락으로 살점을 살짝 떼어내면, 연한 분홍빛이 도는데, 개인적으로는 소스에 찍어 먹는 방법 보다는 고기와 국물이 뜨거울 때 살점을 발라내고, 밥과 함께 말아서, 밑반찬으로 함께 나오는 배추김치나 깍뚜기와 함께 먹는 방법이 훨씬 맛이 좋습니다.


 강서문화원 건너편 강서구 화곡본동 70 - 46 번지에 위치해 있는 화곡동 청진동해장국은 해장국 가격이 4,000원 ~ 5,0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한 편으로, 원래 인근의 왕복 6차선 화곡로 대로변에 위치해 있었는데, 건물 임대료가 비싸기 때문에 몇년 전에 한블럭 안쪽으로 가게 위치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청진동해장국 위치는 이전에 비해 조금 좋지 않지만 임대료가 낮은 곳에서 해장국 등의 메뉴 가격을 저렴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싼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화곡동 맛집으로 저렴한 뼈다귀해장국집 청진동해장국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