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우리은행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 5.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는 방법은 공인인증센터 어플을 설치해 사용 하거나 거래하는 은행 홈페이지의 스마트 뱅킹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인터넷 뱅킹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하며, 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을 설치한 다음,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내보내기 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옮기기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은행에서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으로 복사 방법

※ 우리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으로 복사하는 방법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스마트뱅킹'을 선택하거나, 상단 메뉴 중 전체서비스를 선택한 다음 '스마트금융'을 선택하면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옮기기가 가능 합니다.

※ 우리은행 홈페이지의 '스마트뱅킹'이나 '스마트금융'을 선택하면, 스마트뱅킹 페이지 하단의 '안드로이드 OS 인증서 복사'와 '아이폰 OS 인증서 복사' 메뉴의 'QR코드 인증서복사, 인증번호 인증서복사(12자리), 인증번호 인증서복사(8자리), 스마트기기에서 PC인증서 복사' 중 원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증번호 인증서복사(8자리)를 선택하면 실명인증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 QR코드 인증서복사, 인증번호 인증서복사(12자리), 인증번호 인증서복사(8자리), 스마트기기에서 PC인증서 복사' 중 '인증번호 인증서복사(12자리)'를 선택하면 실명인증 과정 없이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옮길 수 있으며, 'PC에서 스마트 기기 인증서 복사' 버튼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활성화 됩니다.

※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활성화 되면, 스마트폰으로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기능 선택에서 '인증서 내보내기'를 확인한 다음,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인증서 복사를 위한 12자리 숫자가 우리은행 원터치 개인 앱으로 전송 되며, 인증번호 입력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을 위해서는 먼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우리은행 원터치 개인(기업) 앱과 안랩의 V3 모바일 플러스를 설치하고, 우리은행 원터치에서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하면, 인증센터로 이동을 합니다.

※ 우리은행 원터치에서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한 후 앞선 단계에서 QR코드 인증서복사, 인증번호 인증서복사(12자리), 인증번호 인증서복사(8자리), 스마트기기에서 PC인증서 복사' 중 선택한 항목을 터치하면, PC의 공인인증서 창에 입력할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 원터치 앱에서 확인한 인증번호 12자리를 PC의 공인인증서 창 우측의 인증번호 란에 입력 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가 전송이 됩니다.

※ PC의 공인인증서 창 우측에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옮기기가 완료 되어, 우리은행 원터치 앱을 이용하여 인터넷 뱅킹이 가능 합니다.

※ 우리은행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옮기기가 완료 되면, 우리은행 원터치 앱에 '인증서 복사가 성공 하였습니다.'란 메시지가 나타나며, 확인 버튼을 누른 후 공인인증 메뉴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에서도 인터넷 뱅킹이 가능해 집니다.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하는 방법은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거래하는 은행 홈페이지에서 스마트 뱅킹 메뉴를 이용하면 되는데, 우리은행 이외에 신한은행이나 국민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외환은행 등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가 가능 합니다.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여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도 거래하는 은행에 인증서 등록을 하면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가 가능하며, 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별도의 어플을 설치할 필요 없이 인증서 내보내기와 가져오기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