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그레이드 및 삭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0. 25.
  윈도우 8.1에 기본 브라우저로 탑재되어 있는 Internet explorer 11은 윈도우 8과 윈도우 7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Internet explorer 10 버전에 비해 웹 페이지 표시 속도 및 페이지 전환 속도 등이 향상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버전은 일부 웹사이트에서 호환성 문제로 인해 해당 웹사이트를 호환성 보기 설정을 해야 하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반의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뱅킹 등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Internet explorer 11을 삭제하여 이전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그레이드 및 삭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8.1에 기본적 브라우저로 탑재되어 있는 Internet explorer 11은 윈도우 8이나 윈도우 7에서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HTML5 웹 표준 지원 및 윈도우 7과 윈도우 8의 데스크탑에서 액티브X 지원을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버전은 프리렌더링 엔진을 이용하여 이미지와 폰트를 빠르게 표시하고 네트워크 요청 우선순위 지정 기능을 통해 웹페이지 표시 속도가 향상 되었는데, 인터넷 뱅킹이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결제 시 호환성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Internet explorer 11을 다운그레이드 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이나 이전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그레이드 방법은 윈도우 업데이트 항목에서 Internet explorer 11을 삭제하면 되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를 위해서는 윈도우 8 단축키 '윈도우+I'키를 눌러 제어판을 선택하거나, 윈도우 7이나 윈도우 8 시작 메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시작 버튼을 눌러 제어판을 선택 합니다. 제어판에서 '모든 제어판 항목 - 복구 -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 한 다음 좌측 메뉴 중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선택하면 '업데이트 설치'로 이동 합니다.

※ 업데이트 설치 페이지에서 구성 항목의 'Internet explorer 11'를 클릭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거'를 선택하면 '업데이트 설치 제거' 창이 활성화 되고, '이 업데이트를 제거하시겠습니까?'에 '예"를 선택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가 삭제 되어 컴퓨터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이전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다운그레이드가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그레이드는 윈도우 8이나 윈도우 7 등에서 Internet explorer 11 삭제를 통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이나 컴퓨터 시스템에 설치 되어 있는 이전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복구하는 방법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이 기본 브라우저로 탑재되어 있는 윈도우 8.1에서는 Internet explorer 11 다운그레이드가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 제거에서 Internet explorer 11과 함께 설치된 항목에서 'Internet explorer 11 ko-KR Language Pack'을 삭제하면 바로가기 메뉴 등의 메뉴 모음이 영문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삭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그레이드 및 삭제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