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삭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9. 18.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는 윈도우에 프로그램 설치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툴바 등의 설치시 다양한 형태의 기능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에 추가가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는 인터넷 사용시 여러가지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사용자가 설치을 원하지 하지 않아도 설치가 되며, 대부분 불필요한 기능이 많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삭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레지스트리 편집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삭제를 위해서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야 하는데, 윈도우 7이나 윈도우 8에서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레지스트리 수정이나 삭제가 가능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시 윈도우 시작을 눌러 '파일 및 프로그램 검색'에 'regedit'를 입력한 다음 프로그램 하단에 'regedit.exe'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 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됩니다.

*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항목 삭제 방법

※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enuExt' 경로로 이동을 하여 'MenuExt' 키 폴더 하위의 레지스트리 폴더 중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에 해당하는 사항 중 삭제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를 하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삭제는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MenuExt' 키 폴더 하위의 레지스트리 폴더 중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에 해당하는 사항 중 삭제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 하면 되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중 불필요한 메뉴를 삭제하면 인터넷 사용시 불필요한 기능 로딩으로 인한 딜레이를 줄일 수 있어 사용 속도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삭제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