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시작소리 끄기 및 윈도우 소리설정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0. 3.
  윈도우 소리 설정 방법은 윈도우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의 '소리'를 선택하여, 컴퓨터 시스템에 연결되어 있는 스피커나 헤드폰, 디지털 오디오(S/PDIF) 장치의 소리 설정과 녹음 및 컴퓨터를 이용하여 전화 시 소리의 볼륨 크기나 음소거 등 윈도우의 소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소리 설정은 윈도우 시작소리 끄기 이외에 윈도우 소리 구성표의 프로그램 이벤트 소리 변경이 가능하며, wav 파일을 이용하여 윈도우 시작소리 변경도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시작소리 끄기 및 윈도우 소리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소리 설정하는 방법

※ 윈도우 소리 설정하는 방법은 윈도우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소리'를 선택하면 소리 창이 활성화 되어, 컴퓨터 시스템에 연결되어 있는 스피커나 헤드폰, 디지털 오디오(S/PDIF) 장치의 소리 설정과 녹음 및 컴퓨터를 이용하여 전화를 하는 경우의 소리의 볼륨 크기나 음소거 등 윈도우의 소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시작소리 설정하는 방법

※ 윈도우 시작 소리는 윈도우 모든 제어판 항목의 소리 창에서 소리 탭을 선택한 다음, 'Windows Startup 소리 재생'을 체크 해지 하면 윈도우 시작시 소리가 나지 않게 설정이 되며, 소리 구성표의 '소리 없음'을 선택하면 윈도우 로그온이나 로그오프, 윈도우 종료, 윈도우 탐색, 오류 알림, 마우스 클릭 시 효과음 등이 나지 않습니다.

* 윈도우 프로그램 이벤트 소리 설정 방법

※ 윈도우 기본값에서는 윈도우 소리 구성표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 이벤트 소리가 나게 되는데, 윈도우 경고 메시지나  시스템 알림, 시스템 오류 등 프로그램 이벤트 항목에서 소리를 변경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한 다음, 우측 하단의 찾아 보기 버튼을 이용하여 MP3, WAV, MIDI 등의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재생할 수 있는 오디오 파일을 연결 설정하면 됩니다. 참고로 소리를 변경한 다음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한 소리가 정상적으로 재생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소리설정 방법 중 윈도우 프로그램 이벤트 소리 개별 설정 이외에 소리 구성표에서 '소리 없음'을 선택하면 윈도우 작업시 재생되는 다양한 소리를 나지 않도록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이벤트의 개별 항목을 원하는 소리로 변경도 가능 합니다. 참고로 윈도우 소리 설정 방법 중 윈도우 시작소리 변경하는 방법은 윈도우 시작음으로 사용할 오디오 파일을 wav로 변환한 다음 파일명을 'Windows Startup.wav'로 변경하여 C:\Windows\Media\에 덮어쓰기 형태로 넣어주면 됩니다. 이상, 윈도우 시작소리 끄기 및 윈도우 종료소리 설정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