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컴퓨터 시스템 내부의 온도,전압,팬속도 측정 프로그램/스피드팬 SpeedFan 4.46 Final

POSTED BY© 듀륏체리 2012. 3. 31.
 SpeedFan은 컴퓨터 시스템 내부의 온도 정보와 공급되고 있는 전압 정보, 그리고 현재 작동하고 있는 팬의 속도 정보등을 모니터링하여 표시해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컴퓨터 시스템의 온도가 높을수록 시스템이 불안정해지고 장기적으로는 수명 단축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시스템의 온도를 낮추기 위해 팬의 설치 신경을 쓰게 됩니다. 팬의 속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발열을 잡는데는 좋지만 더불어 팬의 소음도 높아지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러한 팬의 소음을 낮추는 방법은 저소음팬을 사용하거나 팬의 속도를 낮추는 것입니다.
 



 SpeedFan은 사용자의 팬속도와 온도등을 측정하여 정보를 제공하는데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팬의 속도와 설치 등에 참고하여 시스템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와 함께 시스템 클럭의 정보를 제공하고 부분적으로 오버클럭을 할 수 있는 기능이 부가적으로 있는데  메인보드 종류만 설정해주면 최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피드팬 SpeedFan 4.46 Final은  Win95/98/Me/NT/2000/XP/Vista/7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입니다.

출처: Alfredo Milani-Comparett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