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쏘 크로노그래프 시계 사용 방법티쏘 크로노그래프 시계 사용 방법

Posted at 2013.08.15 00:00 | Posted in 하드웨어

  티쏘 크로노그래프 시계 사용 방법은 방수 기능이 향상된 스크류식 용두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용두 위치를 조절하여 시간과 날짜를 조정할 수 있으며, 타키미터를 이용하여 물체의 속도 (㎞/h)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티쏘 (TISSOT) 크로노그래프 시계는 간편하게 시간 측정 및 측정 시간을 초기화를 할 수 있으며, 중간에 시간을 초기화 하지 않고도 연속 시간대를 측정하거나 시간 측정을 중지 하지 않고도 시계 바늘을 멈추어 중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쏘 크로노그래프 시계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티소 크로노그래프 시계 기본 모델과 레이싱 모델 구분

※ 티소 크로노그래프(Chronograph) 시계는 G10 기본 모델과 레이싱 모델 구분이 되는데, 크로노그래프는 시, 분, 초를 나타내는 바늘과 날짜 표시창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본 모델은 60초 카운터 바늘과 30분 카운터, 1/10초 카운터, 레이싱 모델은 60초 카운터와 60분 카운터, 1/10초 카운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티쏘 크로노그래프 시계 사용 방법

※ 티쏘(TISSOT) 크로노그래프 시계 사용 방법은 방수 기능이 향상된 스크류식 용두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용두 위치를 조절하여 시간과 날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크로노그래프 시계는 타키미터를 이용하여 정속으로 움직이는 물체의 속도 (㎞/h)를 측정할 수 있으며, 크로노그래프의 30분 카운터와 60초 카운터, 1/10초 카운터 초기화는 용두의 위치와 푸시버튼을 이용하여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 티쏘 크로노그래프 레이싱 모델 사용 방법

※ 티쏘 크로노그래프 레이싱 모델 시간 측정 방법은 푸시 버튼 A, B를 이용하여 시간 측정과 카운터 초기화가 가능하며, 1/10초 디스플레이는 120° 간격의 3개 바늘이 일체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디자인에는 차이가 있으나, 티쏘의 기본형 G10 크로노그래프 사용 방법과 동일 합니다.

* 티쏘 크로노그래프 시계 시간 측정 방법

※ 티쏘 크로노그래프 시계 시간 측정 방법은 우측의 상단(A) 버튼과 하단(B) 버튼 및 용두 버튼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시간 측정과 측정된 시간을 초기화를 할 수 있으며, 추가 기능을 이용하면 중간에 시간을 초기화 하지 않고도 연속 시간대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분할-시간 기능을 이용하면 시간 측정을 중지 하지 않고도 시계 바늘을 멈추어 중간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시 시작하면 크로노그래프 바늘이 앞서 경과한 시간을 따라 잡아 측정할 수 있습니다.



  티쏘 크로노그래프 시계는 부드러운 천과 미지근한 비눗물을 이용하여 닦아 주는 것이 좋으며, 바닷물에 빠뜨린 경우에는 깨끗한 물로 행구어 준 후 말려 주고, 직사광선이나 습도가 높은 곳 자기장이 강한 곳을 피해 보관해야 합니다. 티쏘 크로노그래프 배터리는 전압 1.55V, 배터리 번호 394, SR 936 SW 산화은·아연 버튼전지를 사용하며, 크로노그래프를 사용하지 않고 오랜기간 보관하는 경우에는 용두 위치를 III으로 당겨 빼내어 보관하면 모터로 공급되는 전원이 차된되어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티쏘 크로노그래프 시계 사용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시계 정말 멋지네요. 한동안 저도 시계를 안차고 다녔는데...
    요걸 보니 다시 묵혀 뒀던 손목시계를 꺼내 들게 됩니다.
  2. 첨 듣는 시계 브랜드네요.ㅋ
    저는 시계는 방수되구 모양 이쁘면 좋아요.ㅋ
    저두 손목시계 하나 장만해야 하는데, 몆년째 생각만 하구 있네요.^^;
    • 2013.08.15 23:48 신고 [Edit/Del]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국제 경기 보면..
      전광판 시계에 TISSOT 라고 볼수 있으실 꺼에요^^ㅎ
      단, 가격이 많이 비싼게 좀 아쉬운 점이에요...ㅡ.-;;
  3. 유럽여행갔다가 비싸게 사온 티쏘시계.. 막상 한국와서 잘 안차다가 3년쯤 지나니 작동이 안되길래
    AS센터갔더니 배터리가 나갔다고 해서 2만원씩이나 주고 갈았는데요;
    저부분을 빼놧으면 더 오래가는군요; 몰랐습니다 ㅠㅠ
    • 2014.06.16 08:55 신고 [Edit/Del]
      초기에 구입시 장착되어 있는 배터리는 미리 장착된 것이라..
      수명이 얼마나 될지 운이 좀 작용하고~
      기능이 많은 많큼 아날로그 방식이라 배터리 문제가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