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국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공공누리

POSTED BY© 듀륏체리 2013. 8. 8.
  국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공공누리에서는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이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공공저작물을 민간에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공공누리 저작권 표시 유형 4가지를 표시하면 공공기관에서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이미지나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사이트의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저작권 유형에 따라 출처만 표시하면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 및 저작물 변경을 통해 2차적 저작물 생성도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공공누리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국내 무료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공공누리 저작권 유형

※ 국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공공누리에서는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이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공공저작물을 민간에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으로, 출처만 표시하면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 및 변형을 통해 2차적 저작물 생성이 가능한 제1유형과, 2차 저작물 생성이 가능하지만 상업적 이용이 금지되는 제2유형,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지만 저작물의 변경이 금지되는 제3유형,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저작물 변형 및 2차 저작물 작성이 금지되는 제4유형으로 구분이 됩니다.



* 공공누리 무료 사진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

※ 공공누리 사이트를 이용하면 공공기관에서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는 사진이나 이미지, 텍스트, 어문, 동영상, 음악 등을 공공누리 저작물 표시를 통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데, 사진이나 이미지의 경우 관광이나 여행, 디자인, 공모전이나 보도자료 등 50만건 이상의 다양한 자료를 웹사이트나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바로가기

*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공공누리 저작물 사용방법

공공누리
_[2010 대학생 광고 공모전 수상작] 사랑을 입력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_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국내 공공기관의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은 공공누리 홈페이지에서 사진이나 이미지, 텍스트, 어문, 동영상, 음악 등을 검색한 다음, 검색 결과 하단에 표시되어 있는 해당 게시물의 공공누리 저작물 표시 메타 태그를 복사하여 표시해 주면 됩니다.




 국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공공누리를 이용하면 무료 사진이나 무료 이미지 이외에 텍스트와 어문, 동영상, 음악 등 국내 공공기관이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저작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사이트에 올라오는 저작물의 경우 사진 공모전이나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이나 공공기관의 보도자료 등 다양한 형태의 저작물을 공공누리 사이트 회원 가입 없이도 사용할 수 있으며, 참고로 저작물 등록을 위해서는 공공누리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요 합니다. 이상, 국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공공누리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