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아이튠즈 순위 및 아이튠즈 차트 확인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6. 16.
  아이튠즈 순위 및 아이튠즈 차트는 유튜브 동영상 조회수와 빌보드 차트 순위와 함께 음악 차트 순위와 뮤직비디오 차트 순위 등을 기준으로 전세계 음악 순위를 평가하는 척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이튠즈(iTunes)는 애플사가 만든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및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용 동기화 프로그램으로, 아이튠즈는 아이튠즈 스토어와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음악이나 뮤직 비디오, 영화, 앱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이튠즈 차트를 제공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튠즈 순위 및 아이튠즈 차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튠즈 순위, 아이튠즈 차트,아이튠즈,iTunes Charts,iTunes,DRM


 애플사가 제작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및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용 동기화 프로그램 아이튠즈는 컴퓨터 내의 음악과 동영상을 관리하고, 아이튠즈 스토어와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음악이나 뮤직 비디오, 영화, 앱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애플 TV, 모토로라 ROKR,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아이튠즈와 연동 장치에 데이터를 전송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아이튠즈는 버전업 되면서 구동 속도가 향상되었으며, 퀵타임 플레이어나 사파리 등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PC와 노트북에서도 독립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차트 바로가기


 아이튠즈 차트에서는 음악, 앨범, TV쇼, 영화, 어플, 뮤직비디오 등의 아이튠즈 순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아이튠즈 차트 순위는 카테고리별 다운로드 순위를 기준으로 아이튠즈 순위가 정해지는데 다운로드 수 등의 자세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튠즈 차트 (iTunes Charts) 에서 아이튠즈 음악 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이튠즈 차트 상단 메뉴 중 Songs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튠즈 차트에서 Movie 탭을 선택하면 아이튠즈 영화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영화를 선택하면 영화의 간단한 줄거리와 출연 배우, 제작, 연출, 영화 음악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배우 이름이나 제작자 및 연출자 등을 클릭하면 선택한 영화 이외에 다른 영화에 출연한 정보 등의 연관 정보를 아이튠즈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차트 메뉴 중 Music Video 탭을 선택하면 아이튠즈 순위 중 뮤직비디오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아이튠즈 뮤직 비디오는 아이튠즈에서 미리보기가 가능 합니다. 아이튠즈 차트 음악은 30초까지 미리듣기가 가능하며, 영화 트레일러는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미디어 파일의 포맷은 음악의 경우 256kbps AAC이고 동영상은 640*480 크기의 H.264 파일 포맷 인데, 2009년 4월 이후 아이튠즈를 통해 제공되는 음악 파일은 디지털 권리 관리(Digital Rights Management, DRM)가 없는 고품질 음악 입니다. 이상, 아이튠즈 순위 및 아이튠즈 차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