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Google Chrome

크롬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Chromem

POSTED BY© 듀륏체리 2013. 7. 31.
  크롬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Chromem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웹서핑 시 열어본 웹 페이지나 백그라운드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등으로 인한 크롬 메모리 누수 문제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크롬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입니다. 크롬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Chromem은 설치 과정이 필요 없이 35.5kb의 작은 크기의 실행 파일을 클릭하면 시스템 트레이에 상주하면서 크롬 메모리 누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Chromem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크롬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Chromem 다운로드: Chromem.exe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가볍고 빠른 웹브라우저로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인터넷 사용시 오류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비해, 크롬 인터넷 임시파일이나 인터넷 캐쉬 및 확장 프로그램 사용 등으로 인해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사용 시간이 지날 수 록 메모리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다른 웹 브라우저에 비해 프로그램과 백그라운드 서비스에서 메모리 사용량이 다소 많은 편 입니다.

 크롬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Chromem 실행 전에 메모리 사용량이 약 57%에서 Chromem 실행 후 28%로 메모리 사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사용중인 시스템은 메모리가 3GB로 Chromem 실행 후 프로그램과 백그라운드 서비스에서 약 600MB의 메모리를 확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romem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별다른 설정이 필요 없이 자동으로 크롬 메모리 최적화를 수행 하는데, Chromem은 시스템 메모리가 많지 않은 구형 PC나 노트북에서 멀티 태스킹을 하는 경우 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 크롬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Chromem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