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압축 프로그램 WinRAR 윈라 테마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3. 3.
  압축 프로그램 WinRAR 윈라 테마 변경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압축 프로그램 윈라의 상단 메뉴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윈라 (WinRAR) 압축 파일 아이콘에도 윈라 (WinRAR) 테마(Theme)를 적용하여 윈라 (WinRAR) 압축 파일 아이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WinRAR (윈라), WinZIP (윈집), PowerArchiver (파워아카이버) 등의 다양한 압축 프로그램이 아축 프로그램 메뉴와 압축 파일 아이콘 변경이 가능한 테마를 지원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압축 프로그램 WinRAR 윈라 테마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압축 프로그램, WinRAR ,윈라 테마, 윈라 아이콘


  셰어웨어인 압축 프로그램 윈라(WinRAR)는 제품을 구입하지 않은 경우에는 4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트라이얼 버전으로 제공이 됩니다. 윈라(WinRAR)는 CAB, ARJ, LZH, TAR, GZ, ACE, UUE, bBZ2, JAR, ISO, 7z, Z 파일 포맷의 압축파일 해제와 RAR, ZIP 파일로 압축을 할 수 있으며, 윈라 (WinRAR) 압축 파일 아이콘 변경과 윈라(WinRAR) 프로그램 메뉴의 아이콘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윈라 (WinRAR) 상단 메뉴 중 '옵션 - 테마 - 테마 더 얻기'를 선택 합니다.

압축 프로그램, WinRAR ,윈라 테마, 윈라 아이콘


 윈라 (WinRAR) 상단 메뉴의 '옵션 - 테마 - 테마 더 얻기'를 선택하면 압축 프로그램 윈라 (WinRAR) 홈페이지인 RARLAP의 테마(Theme)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윈라 (WinRAR) 테마 페이지를 이용하면 맥 OSX나 윈도우 비스타 등 80여가지의 다양한 테마를  32x32 사이즈, 48x48 사이즈, 64x64 사이즈, 80x80 사이즈, 96x96 사이즈, 128x128 사이즈 등 다양한 형태의 툴바 아이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압축 프로그램, WinRAR ,윈라 테마, 윈라 아이콘


 압축 프로그램 윈라 (WinRAR)의 압축 파일 아이콘 변경과 윈라 (WinRAR)에 테마 적용하는 방법은 윈라 (WinRAR) 홈페이지인 RARLAP의 테마(Theme)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양한 윈라 (WinRAR) 테마 중 원하는 윈라 (WinRAR) 테마를 다운로드 한 후, 윈라 (WinRAR)의 상단 메뉴 중 '옵션 - 테마 - 테마 구성'을 선택 합니다.

압축 프로그램, WinRAR ,윈라 테마, 윈라 아이콘


 윈라 (WinRAR) 상단 메뉴의 '옵션 - 테마 - 테마 구성'을 선택한 다음 테마 구성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받은 윈라 테마 경로로 이동하여 테마를 추가한 다음 추가한 테마 중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면 윈라 (WinRAR)의 테마가 변경이 됩니다. 참고로 윈라 (WinRAR) 테마 적용시 압축파일 아이콘에 적용을 체크하면 선택한 테마가 압축파일 아이콘에도 적용이 되며, 테마 구성을 이용하여 추가한 윈라 (WinRAR) 테마는 윈라 (WinRAR) 메뉴 중 '옵션 - 테마' 항목에 나타나게 되어 간편하게 테마 변경이 가능 합니다. 이상, 압축 프로그램 WinRAR 윈라 테마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