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라 WinRAR 압축파일 바이러스 검사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2. 23.
  압축 해제 및 파일 압축 프로그램 윈라 WinRAR의 압축파일 바이러스 검사 설정을 하면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의 바이러스 스캐너를 이용하여 윈라(WinRAR)로 압축 파일을 간편하게 바이러스 검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 다양한 형태의 압축 파일 포맷을 지원하여 압축 파일내 바이러스가 있거나 압축 파일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는 경우에 실시간 바이러스 검사를 통해 바이러스를 검색해 낼 수 있지만 일부 정밀 검사를 요하는 경우에는 개별 압축 파일을 검사를 통해 바이러스를 찾아 낼 수도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압축프로그램 윈라 WinRAR 바이러스 검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압축파일 바이러,압축파일 바이러스 검사,WinRAR 바이러스 검사


 윈라(WinRAR)는 윈집(WinZIP)과 함께 대표적인 셰어웨어인 압축 프로그램으로 CAB, ARJ, LZH, TAR, GZ, ACE, UUE, bBZ2, JAR, ISO, 7z, Z 등의 압축파일 해제와 RAR, ZIP 파일 압축을 지원하며, WinRAR는 제품을 구입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에는 4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압축 프로그램 입니다. WinRAR에서 직접 압축파일 바이러스 검사을 위해서는 WinRAR 상단 메뉴 중 옵션 - 설정 메뉴를 클릭 합니다.

압축파일 바이러,압축파일 바이러스 검사,WinRAR 바이러스 검사


 WinRAR 옵션 - 설정을 선택한 후 WinRAR 설정의 보안 탭에서 기타 항목의 '바이러스 검사기를 선택하도록 제안'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경우에는 WinRAR를 이용하여 압축 파일의 바이러스 검사가 가능 한데, 압축파일 검사가 가능한 실시간 감시 기능의 바이러스 백신이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WinRAR의 기본 옵션으로 자동으로 설정이 됩니다. 참고로 WinRAR 2.x 버전에서는 WinRAR에서 직접 바이러스 검사를 위해서는 설정 - 보안에서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의 바이러스 스캔 실행 파일을 직접 연결해야 했지만 WinRAR 3.x, 4x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대부분의 백신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연결 되며 위의 WinRAR는 3.90 버전 입니다.

압축파일 바이러,압축파일 바이러스 검사,WinRAR 바이러스 검사


 WinRAR에서 압축파일을 선택하면 윈라 상단 메뉴에 바이러스 검사 탭이 활성화 되는데, 바이러스 검사 탭을 누르면 '압축파일 바이러스 검사'창이 실행이 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압축파일 바이러스 검사가 진행 됩니다. 참고로 WinRAR는 윈도우에 설치된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감지하며, 윈도우에 설치된 백신이 다수인 경우 원하는 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가 가능 합니다. 이와 함께 설치한 백신 프로그램이 WinRAR에 자동으로 검색되지 않는 경우는 찾아 보기 메뉴를 이용하여 WinRAR에 바이러스 백신을 연결하면 됩니다. 

압축파일 바이러,압축파일 바이러스 검사,WinRAR 바이러스 검사


 WinRAR에서 자동 감지된 AVG Anti-Virus 2013을 이용하여 압축파일 바이러스를 검사를 실행하는 화면으로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에 따라 해당 백신의 바이러스 스캐너가 실행 되거나 명령 프롬프트(CMD)가 실행 되어 압축파일 바이러스 검사가 진행 됩니다. 압축 해제 및 파일 압축프로그램 윈라(WinRAR)는 윈도우, Mac OS X, 리눅스, BSD, 솔라리스(Solaris) 등 거의 모든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자동 압축풀림 및 다중 볼륨 지원, 압축 파일 복구, 유니코드 지원, 고급 NTFS 파일 시스템 옵션, 128키의 고급 암호 표준 사용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압축 프로그램으로, 윈라를 이용하면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압축 파일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압축프로그램 윈라 WinRAR 바이러스 검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