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단축키 및 바로가기 키 정리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1. 14.
 윈도우 8은 기존의 윈도우에 있던 시작 버튼이 없고,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 방식에서 타일 형태의 메트로 UI를 채용 하는 등,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운영체제로 윈도우 8의 사용 환경이 기존의 윈도우와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윈도우 8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윈도우 8에 시작 버튼을 설치하거나, 윈도우 8의 단축키를 활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 단축키 및 바로가기 키 정리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8은 기존의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될 운영체제로,
타일 형태의 메트로 UI를 이용한 멀티 터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니터 화면 해상도 1366×768에 WDDM 드라이버가 있는 DirectX 9 그래픽 프로세서에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모니터나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구성으로 인해 기존의 PC에서는 윈도우 8의 단축키나 바로가기 기능을 이용해야 보다 원할하게 윈도우 8의 사용이 가능 합니다.

*윈도우 8 단축키 및 바로가기 키 정리 (이미지 출처: http://shoony.tistory.com/452)


*윈도우 8 주요 단축키 정리
 윈도우키  메트로UI 화면과 데스크탑 화면간 전환
 윈도우키 + C  오른쪽 메뉴 (참 모을 열기 윈도우)
 윈도우키 + D  바탕화면 보기 / 데스크톱 모드 전환
 윈도우키 + F  파일 검색창 열기
 윈도우키 + I  종료 / 제어판
 윈도우키 + Q  검색 참 / 인앱 검색검색 메뉴
 윈도우키 + X  고급 컨텍스트 메뉴
 윈도우키 + Z  앱 바 열기 / 마우스 오른쪽 클릭과 동일한 기능
 윈도우키 + .(마침표)  실행중인 메트로앱을 좌측 혹은 우측에 보조화면 전환
 윈도우키 + PageUp, PageDown  메트로창으로 이동
  
 윈도우 8 출시 이후 윈도우 7 PC를 구입할 경우에 윈도우 8로 업그레이드시 16,300원, 기존의 윈도우 XP와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에서 윈도우 8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43,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윈도우 8 사용자 확대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윈도우에서 윈도우 8로 전환하는 경우 기존의 PC환경에서는 메트로 UI의 특성상 시작 버튼 추가나 단축키 기능을 활용해야 보다 원할하게 윈도우 8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상, 윈도우 8 단축키 및 바로가기 키 정리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