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시작버튼 만드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1. 13.
 윈도우 8은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운영체제로, 이전 버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는 다른 모바일와 터치스크린 사용 환경에 맞게 타일 형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특징 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 방식의 본격적인 시작인 윈도우 95부터 최근의 윈도우 7까지 제공이 되는 윈도우 시작버튼이 윈도우 8에는 없이 때문에, 기존 윈도우에 익숙한 사용자가 입장에서는 다소 사용이 불편할 수 밖에 없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 시작버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8의 경우 시작메뉴와 시작 버튼이 없기 때문에, 윈도우 8을 사용하면서 설치된 프로그램이나 어플 확인이 어렵고 윈도우 8 종료시에도 "shutdown"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종료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이전 버전에 익숙한 사용자의 경우 윈도우 8의 사용 및 관리에 있어 다소 번거롭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로, 윈도우 8에서도 시작메뉴와 시작버튼 설치로
기존의 윈도우 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시작버튼 만드는 방법 중 Classic Shell 을 설치하는 방법은 가장 간단하게 윈도우 8에 시작버튼 만드는 방법으로 위의
Classic_Shell_Setup_v3.6.2.exe 파일을 다운 받아 실행한 후 Next를 클릭한 후 Classic Shell 라이선스 동의 부분에 체크를 한 후 Next를 누르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Classic Shell 설치 위치나 익스플로러, 시작 메뉴 등 이전 형태로 사용하고자 하는 설치 옵션을 선택한 후 Next를 누르면 설치 준비과 완료되고, Install을 누르면 Classic Shell 설치가 진행 됩니다.
 

 


 
Classic Shell 설치가 진행 된 후 Finish 버튼을 누르면 Classic Shell 설치가 완료되어 윈도우 8 에서도, 기존의 윈도우 시작버튼 메뉴를 사용할 수가 있게 됩니다.


 
윈도우 8은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운영체제인데 비해, 이전 버전의 윈도우와는 다소 다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인해, 이전 버전의 윈도우의 인터페이스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윈도우에 설치된 어플이나 프로그램 확인 및 설정, 윈도우 종료 등에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Classic Shell 설치를 통해 간단하게 이전 버전의 시작버튼과 시작메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윈도우 인터페이스가 편리한 경우에는 윈도우 8에 시작버튼을 설치해 사용하는 방법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 합니다. 이상, 윈도우 8 시작버튼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