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Google Chrome

구글 크롬 브라우저 네이버 검색, 다음 검색, 네이트 검색 등 검색엔진 사용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8. 14.
 구글 크롬(Google Chrome)은 현재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모질라 파이어폭스에 이어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 입니다. 크롬(Chrome)은 웹키트 레이아웃 엔진을 이용하여 개발한 프리웨어 웹 브라우저로 간단하고 효율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뛰어난 안정성과 빠른 속도, 그리고 높은 보안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는 브라우저 검색창이 따로 없고 주소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구글 검색 또는 미리 설정해 놓은 검색엔진으로 검색이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네이버 검색, 다음 검색, 네이트 검색 등 다양한 포털 사이트 검색엔진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네이버 검색, 다음 검색, 네이트 검색 등 다양한 검색엔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주소창 끝 부분에 보면 크롬 브라우저의 다양한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 환경 설정 버튼이 있는데, 환경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환경 설정으로 이동 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환경 설정에서 기본설정 항목 우측 하단에 보면, 검색 항목에 검색엔진 관리 버튼이 있습니다. 검색엔진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 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환경설정의 검색엔진 항목에 보면 기본 검색 설정과 기타 검색엔진 항목이 보입니다. 기타 검색엔진 항목에 새 검색엔진 추가에 구글 검색엔진에 추가하고자 하는 검색 사이트 이름을 넣고, 키워드 항목에 단축키, URL에 검색엔진 주소를 입력 합니다. 기본적으로 추가되어 있는 검색엔진의 경우 해당 검색엔진을 선택하여 키워드 값에 단축키를 네이버는 N, 다음은 D 등으로 설정해 주면 단축키를 이용하여 검색엔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영문 뿐만 아니라 한글도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기본 검색 설정 항목에 단축키를 설정해 두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에 해당 단축키(예시: 구글 G, 네이버 N, 다음 D 등)를 입력하면 구글,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 검색 엔진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주소창에  G + tab키 , N + tab키를 눌러주면 바로 해당 키워드 검색엔진 검색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이상,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네이버 검색, 다음 검색, 네이트 검색 등 다양한 포털 사이트 검색엔진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 MP3 무료 다운로드 / 유튜브 동영상 MP3 다운로드 하는 방
 ○ 료 영화 감상 / 무료 영화보는사이트 씨네폭스
 ○ 튜브 동영상을 버퍼링 없이 빠르게 재생하는 방법
 ○ 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