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Google Blogspot

구글 블로그스팟 Google 애드센스 광고 승인 및 게재 시작

POSTED BY© 듀륏체리 2023. 8. 12.

 구글 블로그스팟은 대시 보드의 '$ 수익'설정에서 애드센스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고, 자동 광고 외에 레이아웃의 위젯 또는 사용하고 있는 템플릿의 구성 메뉴를 이용하여 반응형 광고를 수동으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Google Blogger는 반응형 스킨 테마로 Contempo와 Soho, Emporio와 Notable, Essential 템플릿을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에서 TISTORY 본문 상단과 하단에 자사 광고를 노출하기 시작한 2023년 06월 27일 11:00 이후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WordPress와 함께 Google Blogspot도 대안으로 선택되어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blogger logo

 

1. Google BlogSpot Google AdSense Ad Approval And Start Publishing

Google BlogSpot Google AdSense Ad Approval And Start Publishing

 

 구글 블로그스팟을 2023년 07월 12일에 개설하고 가비아에서 2차 도메인을 구입하여 연동 한 다음, 포스팅 작성 및 발행 20개가 되는 시점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신청을 하였습니다. Google AdSense 광고 신청 후 약 7일 정도 경과하여 총 포스팅 수 28개가 되는 시점에 Gmail에는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이제 'ex.dyurwitcherry.com'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안내 메일이 도착하였습니다.

 

구글 블로그스팟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메일은 보통 평일 오전 09:00 ~ 10:00 사이에 도착하고, e-mail에는 "자동 광고를 사용 설정한 경우 몇 시간 내에 관련 광고가 게재되어 'ex.dyurwitcherry.com'에서 수익 창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를 사용 설정하지 않은 경우 애드센스 계정에서 '광고' 페이지로 이동하여 게재할 광고를 사용 설정하세요. 언제든지 광고 코드를 추가하여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 이 사이트의 새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2. 구글 블로그스팟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및 게재 시작

구글 블로그스팟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및 게재 시작

 

 Google Blogspot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스니펫을 추가하고, 승인이 완료 되면 기본 옵션에서는 반응형 자동 광고가 송출 되는데,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메일 내 '광고 페이지로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Google AdSense 대시 보드로 이동하여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글 블로그스팟은 설정 또는 테마의 레이아웃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할 수 있으며, 광고 설정 미리보기의 자동 광고 옵션에서 오버레이 형식과 인페이지 형식의 개수를 줄이고, 모바일과 데스크톱 페이지 미리보기를 이용하여 콘텐츠 영역을 고려 할 때 효율성이 떨어지는 위치는 제외된 영역에 추가하여 CPC 단가와 클릭률, 페이지 RPM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