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카페24 인증서 관리에 SSL 보안 외부 인증서 등록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7. 24.

 넷스케이프(Netscape)에서 컴퓨터 네트워크에 통신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하여 개발한 암호 규약인 보안 소켓 레이어(SSL: Secure Sockets Layer) 혹은 SSL이 표준화 되면서 변경 된 이름인 전송 계층 보안(TLS: Transport Layer Security)은 인터넷의 TCP/IP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통신에 적용되어 통신 과정을 암호화 하여 연결하는 표준기술 입니다. 웹사이트나 설치형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운영하는 경우에도 'HTTPS'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 보안 접속을 위해 기본적으로 SSL 인증서가 필요한데, 무료 보안 인증서는 90일 단위로 갱신이 필요하고, 유료 인증서는 카페24와 가비아 등에서 1년 단위로 받급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cafe24 logo

 

1. 카페24 외부 인증서 등록하는 방법

카페24 외부 인증서 등록하는 방법

 

 카페24 인증서 관리에 SSL 보안 외부 인증서 등록하는 방법은 먼저, cafe24 홈페이지 상단 우측의 '로그인 🔒' 메뉴를 클릭하여 '로그인하실 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버튼 메뉴가 나타나면 '쇼핑몰관리자'와 '마켓플러스', '호스팅' 중에서 선택 합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 무료 SSL

 

 카페24 호스팅 로그인을 선택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한 다음, 우측 상단의 '나의서비스관리' 버튼 선택합니다. 참고로, cafe24 워드프레스 호스팅은 무료 SSL 보안을 지원하는 '매니지드 워드프레스'와 유료 SSL 인증서를 구매하거나 무료 SSL 인증서 등 외부 인증서를 등록해야 하는 '워드프레스' 상품으로 구분 됩니다.

 

반응형

 

2. 카페24 외부 인증서 관리

카페24 외부 인증서 관리

 

 카페24의 '나의서비스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호스팅관리' 페이지가 기본 화면으로 나타나며, 좌측 메뉴 중 '인증서 관리 - 외부인증서 관리 ≫' 항목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카페24 외부 인증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다른 서비스에서 구매한 유료 SSL 인증서 또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중 'wp encryption'과 'Let's Encrypt' 등을 이용하여 먼저, 무료 SSL 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카페24 '나의서비스관리 - 인증서관리 - 외부인증서 관리 ≫'의 연결 도메인을 확인하고, '외부 SSL 인증서' 설치에 '인증서(SSL CRT)' 값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 다음 '인증서 확인 >'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서가 유효 여부를 확인 합니다. 인증서 유효 여브를 확인하고 '개인키(Private Key)'를 입력하고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페24에 외부 인증서 등록 시 인증서 발행 시 사용된 개인키를 함께 입력하고, 아이디에 연결된 도메인과 동일한 도메인으로 발행된 SSL 인증서를 등록해야 정상적으로 동작하며, 인증서 발급 시 패스워드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비밀번호(Passphrase)'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외부 인증서 등록 신청 후 설치완료 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3일 이내 설치 완료되기 때문에 90일 단위로 갱신을 해야 하는 무료 SSL 보안 인증서를 이용하여 등록 시 설치 과정 중 공백 기간이 발생할 경우 'https' 접속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인증서 재발급과 등록, 인증 과정 등 관리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