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Microsoft Edge

엣지 브라우저 수학 해결사 단추 설정 활성화 및 사용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6. 20.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2015년 07월 29일에 공개되어 데스크톱과 노트북,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웹 브라우저로, 포스팅 작성일 기준 버전 114.0.1823.51 (공식 빌드) (64비트)가 최신 버전 입니다. Microsoft Edge 브라우저는 기본 옵션에서 사이드바 표시가 적용되어 있어 바로가기와 설정 메뉴 등으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OpenAI의 ChatGPT가 개발되어 보급 되면서 브라우저에 Bing 검색 아이콘이 표시 되며, 수학 해결사 기능이 추가되어 웹 페이지 또는 이미지에 포함되어 있는 수학 문제를 선택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How to enable Microsoft Edge Browser Math Solver button settings

 

 엣지 브라우저 수학 해결사 단추 설정 활성화 하는 방법은 먼저, Microsoft Edge Browser 상단 URL 주소 표시줄 우측의 '' 메뉴 버튼을 선택하여 아래로 롤오버 되는 세부 항목 중 ' 설정' 항목을 클릭하면,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현재 탭 또는 새 탭으로 '☰ 설정(edge://settings)' 창이 활성화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 설정(edge://settings)' 창이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현재 탭 또는 새 탭으로 활성화 되면, 좌측의 설정 메뉴 중 '사이드바' 항목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사이드바가 표시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에는 Microsoft Edge Browser 우측 사이드바 하단의 엣지 사이드바 숨기기 '⍈' 단추 아래 ''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동일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 '설정 - 브라우저 디스플레이'의 우측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려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항목 중 '√x 수학 해결사 단추' 항목의 '○' 토글 버튼을 기본 값인 좌측의 '끔'에서 우측의 '켬'으로 이동 시키면, 상단 도구 모음에 '√x' 수학 해결사 단추가 표시 됩니다.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수학 해결사 단추 사용하는 방법

 

  Microsoft Edge 상단 도구 모음의 '√x' 수학 해결사 단추 아이콘을 선택하면, 브라우저가 세로로 화면 분할 되면서 수학 해결사 화면이 활성화 되고 '수학 문제 해결 방밥 배우기, 수학 해결사를 사용하면 단계별 설명을 통해 수학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튜토리얼이 진행 되고, '건너뛰기' 항목을 클릭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수학 문제 해결 방법 배우기 항목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3번째 단계에서 '해결 방법을 보려면 [수학 문제 선택]을 클릭하고 화면에서 문제를 선택하세요.' 하단의 '수학 문제 선택' 또는 '수학 문제 입력'을 클릭 합니다.

 

 

 엣지 브라우저에서 '√x' 수학 해결사 단추 설정 활성화 한 다음 웹 페이지 또는 이미지의 수학 문제를 선택하면, 잠시 후 선택한 영역에 '√x 해결' 버튼이 활성화 되어 버튼을 누르면, 우측의 수학 해결사 영역에서 계산이 진행 된 후 결과 값이 자동으로 표시 됩니다. 참고로, 수학 키보드 항목을 클릭하면 일반용과 공학용 계산기가 표시되고, 해결 방법 단계 표시 ∨의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해답 단계가 세부적으로 표시되어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 추천 비디오 항목에서 더 많은 학습 콘텐츠 표시를 클릭하여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