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AhnLab V3

AhnLab V3 Lite 게임모드 사용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5. 20.

 무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배포되고 있는 AhnLab V3 Lite는 실시간 감시와 바이러스 정의 자동 업데이트, 랜섬웨어 차단과 ASD(Ahnlab Smart Defense) 지원 등을 통해 실시간 전송과 대응이 가능하며, 유료 백신인 V3 365 보다 최신 기술이 먼저 적용되어 배포 됩니다. 안랩 V3 라이트는 개인 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애드웨어로 기본 옵션에서 알림 창과 함께 AhnLab AD가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 활성화 되어 표시 되는데, 사용 환경에 따라 게임 시에는 게임 모드를 적용하여 V3 Lite 작업 상황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How to turn on and off AhnLab V3 Lite Game Mode

 

 안랩 V3 라이트는 기본 옵션에서 알림 창 표시와 함께 PC 보안과 네트워크 보안, 업데이트 완료 시 윈도우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 알림 창이 표시 됩니다. 이와 함께 ASD(Ahnlab Smart Defense) 지원을 통한 클라우드 자동 분석 요청과 AhnLab AD 등의 광고 팝업 창이 표시되기 때문에 PC에서 전체 화면으로 게임을 하는 경우에는 게임 모드 사용 설정을 해야 방해를 받지 않게 됩니다.

 

 

 AhnLab V3 Lite 게임모드 사용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은 먼저, 시스템 트레이 영역의 V3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V3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AhnLab V3 Lite 열기(O)'를 선택한 후 V3 Lite 프로그램을 좌측 하단의 ' 환경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안랩 V3 라이트 게임모드 사용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AhnLab V3 Lite 환경 설정의 '기타 설정 - 사용 환경'의 '사용자 설정 - 기타 메뉴' 기본 값에서는 체크 해제되어 있는 '☑ 게임 모드 사용' 항목을 체크하고 '확인 - 적용'을 누르면 V3 게임 모드가 적용되어 데스크톱 PC에서 Game을 하는 경우에는 안랩 애드나 알림 팝업, 업데이트 알림 등이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서 활성화 되지 않아 게임을 하는데 방해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게임 종료 후에는 '□ 게임 모드 사용'을 체크 해제 해야 악성코드 진단과 치료 및 치료 시 PC를 다시 시작해야 하는 알림, 램섬웨어 보안 폴더에 의심 프로세스 접근 시 차단 알림, 악성 사이트와 피싱 사이트 접근 차단 알림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