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AhnLab V3

AhnLab V3 Lite 다운로드 및 ZUM 시작 페이지 고정과 제휴 쇼핑 바로가기 추가 없이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6. 9.

 안랩의 V3 Lite 대표적인 무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개인 사용자에게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 감시 및 바이러스 진단과 치료, 자동 업데이트 등의 주요 기능은 유료 버전인 V3 365와 동일하고, 네트워크 차단과 방화벽, PUP 탐지 등의 일부 기능은 유료 버전에서만 지원을 합니다. AhnLab V3 Lite는 안랩 서버에 바이러스로 의심되는 파일을 실시간으로 분석센터에 전송하여 확인하고,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아 바로 대응할 수 있는 ASD(Ahnlab Smart Defense)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광고가 없는 무료 백신인 네이버 백신도 V3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How to download and install AhnLab V3 Lite

 

 

 안랩의 무료 백신 프로그램 V3 Lite 다운로드는 AhnLab V3 Lite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 설치하기' 메뉴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거나 첨부 파일에 7-Zip 22.01 버전으로 분할 압축하여 첨부한 'V3Lite Setup.zip.001'과 ''*.zip.002', '*.zip.003'과 '*.zip.004' 등 4개의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받아 분할압축을 해제하고 파일크기 약 70.6MB인 'V3Lite_Setup.exe' 파일을 실행하면 프로그램 설치 창이 활성화 됩니다.

 

반응형

 

*AhnLab V3 Lite 설치하는 방법

 

 AhnLab V3 Lite 설치 창이 활성화 되면 '*본 제품은 개인을 위한 무료백신으로 기업, 공공기관은 사용할 수 었습니다.' 메시지를 통해 개인 사용자에 한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의 '다음 >' 버튼을 선택하면 사용권 계약 동의 과정이 진행 됩니다.

 

 

 사용권 계약 'AhnLab V3 Lite을(를) 설치하기 전에 사용권 계약서를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하단의 '☑ 사용권 계약의 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다음 >' 버튼을 선택합니다.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고 ADS 네트워크 참여 및 데이터 수집 동의 하단의 '☑ ADS 네트워크 참여 및 데이터 수집 동의서의 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다음 >' 버튼을 클릭합니다.

 

 

 AhnLab V3 Lite 설치 폴더는 'C:\Program Files\AhnLab\V3Lite40' 경로가 디폴트 옵션으로 적용되어 있어, 다른 위치에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찾아보기...'버튼을 V3 라이트 설치 경로를 변경할 수 있으며, 하단의 '설치' 버튼을 누르면 바로 설치가 진행 됩니다.

 

 

 안랩 V3 라이트 설치는 압축 해제와 파일 복사, 시스템 복원 지점 생성과 서비스 생성 과정을 거친 후 제품 업데이트 단계로 진행되며, 업데이트 과정에는 '업데이트 중...'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다소 시간이 소요 됩니다. 참고로,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진행 상황을 세부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hnLab V3 Lite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 되면 설치 마침 화면에 '☑ Z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과 '☑ 즐겨찾는 쇼핑 바로가기 추가' 항목이 체크되어 있어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 체크 해제하고 '마침' 버튼을 선택해야 시작 페이지가 ZUM으로 고정되지 않고 쇼핑 바로가기 추가 등의 광고성 정보가 전송되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안랩 V3 라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완료 후 화면 설정

 

 AhnLab V3 Lite 설치 완료 후 실행되면서 프로그램 화면에 'V3 Lite 알림 창'이 활성화 되는데, 앞선 단계에서 '□ 즐겨찾는 쇼핑 바로가기 추가' 항목을 체크 해제하여도 보안이슈 하단에 '☑ 쇼핑 즐겨찾기 설정'에 체크되어 있어 창을 닫기 전에 '□' 체크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안랩 V3 라이트 프로그램 실행과 함께 V3 제품 안내 페이지가 기본 브라우저로 활성화 되고, AhnLab V3 Lite '! 스마트 검사 사용 안내' 팝업 창이 시스템 트레이에서 활성화 되어 현재 사용중인 운영 체제에서는 PC를 다시 시작한 후에 스마트 검사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를 지금 다시 시작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나타나며,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시스템이 다시 시작 됩니다.

 

 

 안랩 V3 라이트 우측 상단의 '?' 도움말의 '제품 정보'에는 AhnLab V3 Lite 제품 버전: 4.7.0.1 (Build 496), ASD Framework 버전: 2.5.83.1423, 커널 패키지 버전: 10.3.2.3 (Build 19), PC 검사 엔진 버전: 2023.04.01.02 / 3.23.2.5 (Build 33197), 클라우드 엔진 버전: 2.19.0.22 세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V3 Lite는 개인 사용자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으로, 광고가 포함되어 있으며, 환경 설정의 광고 표시 설정에서 '☑ 30일간 광고 보지 않기'를 체크하여 프로그램 하단에 광고 배너가 나타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