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AhnLab V3

AhnLab V3 Lite 광고 제거하는 방법: 30일간 광고 보지 않기

POSTED BY© 듀륏체리 2023. 4. 2.

 안랩의 V3 라이트는 대표적인 무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개인 사용자에게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Ahnlab 다운로드 페이지에 'V3 Lite는 정보통시망법 제50조의5에서 정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프로그램"(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거나 시작페이지를 특정 홈페이지로 고정)에 해당합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AhnLab V3 Lite는 실시간 감시 및 바이러스 진단과 치료, 자동 업데이트 등의 주요 기능은 유료 버전인 V3 365와 동일하지만, 설치 과정 중에 'ZUM 시작 페이지 고정'과 '즐겨찾는 쇼핑 바로가기 추가' 등이 포함되어 있어 설치 시 주의가 필요하고, 프로그램 실행 시 배너 광고가 송출되는 애드웨어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How to remove the AhnLab V3 Lite Advertising

 

 AhnLab V3 Lite 광고는 프로그램 실행 시 하단에 '970 × 90' 픽셀의 배너 광고와 함께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 '300 × 285' 픽셀의 AhnLab AD가 나타나며, 광고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눌러 닫거나, 환경 설정에서 30일간 광고 보지 않기를 적용하여 나타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안랩 V3 라이트 광고 제거하는 방법은 먼저, 프로그램 좌측 하단의 ' 환경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안랩 V3 라이트 광고 제거하는 방법: 30일간 광고 보지 않기

 

 AhnLab V3 Lite 환경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좌측 메뉴 하단의 '기타 설정 - 사용 환경'을 클릭한 후 우측의 세부 항목에서 상단의 '알림 설정' 탭을 선택 합니다. 알림 설정 탭의 '광고 표시 설정'에서 디폴트 옵션에서는 '□' 체크 해제되어 있는 '☑ 30일간 광고 보지 않기'를 '☑' 체크하고 '확인 - 적용'을 누르면, V3 라이트 광고 제거가 30일 동안 됩니다. 참고로, 30일간 광고 보지 않기에 '☑' 체크한 후 다시 광고가 송출되는 시점에 광고 표시 설정을 '□' 체크 해제 하였다가 다시 '☑' 체크하면 배너 광고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