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macOS

맥OS에 엣지 브라우저 설치하는 방법: Microsoft Edge Browser for macOS

POSTED BY© 듀륏체리 2023. 1. 20.

 애플의 맥OS에는 사파리가 기본 브라우저로 탑재되어 있고, Safari 이외에 구글 크롬과 모질라 파이어폭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오페라 브라우저 등을 패키기 형태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le의 Safari Browser는 2000년대 초반 부터 윈도우용으로 배포 되기도 하였지만, 2011년 5.1.7 버전을 마지막으로 macOS용으로만 개발되고 있는데,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Microsoft Edge와 Google Chrome, Mozilla Firefox, Opera Browser 등은 macOS 버전을 지원하여 사파리 이외에 적절한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 Browser for macOS 

 

 맥OS에 엣지 브라우저 설치하는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홈페이지에서 macOS용 다운로드를 선택한 후 'Edge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Edge' 검색을 하면, macOS Big Sur 11.3 버전 이상에서 설치 할 수 있는 Microsoft Bing for Safari 검색 확장 프로그램이 결과로 나타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어떤 버전이 Mac에 가장 적합한가요? Microsoft Edge는 Intel 칩이 장착된 Mac(가장 일반적)과 Apple 칩이 장착된 Mac(일부 최신 Mac 모델) 모두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하단의 'Intel 칩이 장착된 Mac (가장 일반적)'과 M1 칩 이상의 'Apple 칩이 장착된 Mac' 버튼 중 시스템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Microsoft Edge 다운로드 ← macOS (intel) 우측 하단의 '수락 및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기본 값으로 체크 되어 있는 '☑ 브라우저 사용 방법, 방문한 웹 사이트 및 충돌 보고서에 대한 선택적 진단 데이터를 전송하여 Microsoft가 제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항목을 사용 환경에 따라 체크 해제 한 후 진행하면 됩니다.  

 

 

 맥OS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설치 파일 다운로드는 디폴트 옵션에서 macOS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되고, 다운로드가 완료 된 후 사파리 브라우저에 '감사합니다! 다운로드가 곧 시작됩니다.'의 '닫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반응형

 

*맥OS에 엣지 브라우저 설치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홈페이지에서 맥OS용 엣지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파일 크기 약 210.7MB인 'MicrosoftEdge-109.0.1518.52.pkg' 파일이 저장되며, '*.pkg' 파일을 클릭하면 설치 과정이 진행 됩니다.

 

 

 Microsoft Edge 설치 창이 활성화 되면 '• 소개' 단계의 'Microsoft Edge에 오신 것을 환영 합니다.' 이하 '최상의 웹을 제공하도록 구축된 새로운 브라우저 입니다. Mac에서 집처럼 편하게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아래의 '계속' 버튼을 클릭 합니다. 

 

 

 맥 시스템에 디스크가 하나 이상인 경우 '• 대상 디스크 선택' 단계가 진행되고 '• 설치 유형'에서 'Macintosh HD'에 표준 설치', '컴퓨터 공간의 472.6MB을(를) 차지하게 됩니다. 'Macintosh HD' 디스크에 이 소프트웨어의 표준 설치를 실행하려면 설치를 클릭하십시오.' 우측 하단의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맥OS에 엣지 브라우저 '• 설치' 단계에서 'Microsoft Edge 설치 중' 하단에 막대바 그래프 형태의 패키지 설치 과정과 '남은 설치 시간: 1분 미만' 등의 과정이 표시 됩니다. 

 

 

 맥OS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설치가 완료되면 '• 요약' 단계의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의 '✓ 성공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며, 우측 하단의 '닫기' 버튼을 누르면 Microsoft Edge Browser가 실행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가 실행되면 북마크 불러오기와 브라우저 옵션 등 간단한 사용자 설정을 마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