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NAVER whale

웨일 브라우저 사이드바 표시 및 숨기기, 위치 변경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2. 11. 30.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2017년 10월 16일 윈도우와 리눅스, macOS 용 정식 버전이 출시 된 이후 포스팅 작성일 기준 최신 버전은 2022년 11월 29일 릴리즈 된 3.17.145.1820(Stable, Beta) 버전 입니다. NAVER whale 브라우저는 2022년 10월 스탯카운터에서 발표한 PC와 모바일 브라우저 국내 시장 점유율 기준 8.31%로, 구글 크롬 52.06%와 사파리 16.01%, 삼성 인터넷 11.78%에 이어 4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브라우저 우측에 사이드바 메뉴를 이용하여 웹 사이트와 앱 등 프로그램의 바로가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사이드바 표시 및 숨기기, 위치 변경하는 방법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사이드바 표시 및 숨기기, 위치 변경하는 방법 등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 상단의 URL 주소 표시줄 우측 로그인 아이콘 옆에 위치해 있는 '' 설정 메뉴를 클릭 한 후 하단으로 활성화 되는 세부 항목 중 ' 설정'을 선택 합니다.

 

반응형

 

*웨일 브라우저 사이드바 설정 방법

 

 네이버 웨일 설정(whale://settings) 창이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새 탭' 또는 '새 창'으로 활성화 되면, 좌측 메뉴 중 '사이드바'를 선택 합니다. 웨일 사이드바를 클릭한 후 우측의 세부 항목 중 사이드바 모양의 '사이드바 표시'를 기본값인 '◉ 항상 표시'를 '◉ 자동 숨김'의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면, NAVER whale 사이드바 위치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하는 경우에 Sidebar 메뉴가 표시됩니다. 이와 함께 사이드바 위치를 기본 옵션인 '◉ 오른쪽'에서 '◉ 왼쪽'으로 라디오 버튼을 체크하면, 다른 프로그램의 우측 스크롤바와 웨일 사이드바가 겹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