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팟플레이어 자막 글꼴 변경 및 폰트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2. 11. 24.

 팟플레이어는 곰플레이어와 KM플레이어 등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포스팅 작성일 기준 최신 버전은 2022년 07월 06일 릴리즈 된 PotPlayer 1.7.21759 안정화 버전 입니다. PotPlayer는 음악과 동영상 재생 기능에 인터넷 LIVE 방송과 카카오 TV가 포함되어 개인 방송과 다양한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게 되었지만, 프로그램 추가 설치 유도와 광고 팝업이 추가 되었는데, 팟플레이어 구버전인 PotPlayer 1.7.18958 버전을 설치하면, 광고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시스템 환경에 따라 코덱이나 자막 등 세부 설정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자막 글꼴 변경 

 

 팟플레이어 폰트 변경 및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PotPlayer 프로그램 좌측 상단의 '팟플레이어 ' 항목을 클릭한 다음 '환경 설정... F5'을 선택하거나, PotPlayer 단축키 'F5'를 키보드에 입력하면 '환경 설정' 창이 활성화 됩니다.

 

반응형

 

*팟플레이어 자막 폰트 변경 

 

 팟플레이어 환경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기본환경'의 좌측 메뉴 중 '자막 - 스타일' 항목의 글꼴에 기본 글꼴과 대체 글꼴은 시스템 기본 폰트인 '맑은 고딕'에 가로 장평과 세로 장평은 '100', 글자 간격 '0'에 줄 간격 '10' 등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기본 글꼴 항목을 클릭하면, 글꼴 창이 활성화 됩니다.

 

 

 팟플레이어 자막 글꼴 창이 활성화 되면, '글꼴(F):' 항목에서 윈도우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폰트를 선택하고, '글꼴 스타일(Y):'의 보통과 기울임꼴, 굵게와 굵은 기움일꼴, '크기(S):'에서 '8 ~ 72' 또는 사용자 입력값을 숫자로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PotPlayer Font와 크기 등이 변경 됩니다. 참고로, 대체 글꼴도 기본 글꼴과 마찬가지로 변경할 수 있으며, 색상과 투명도, 외곽선과 그림자, 위치와 여백 등도 자막 스타일에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