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시작 시 마지막에 작업한 문서로 바로 실행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2. 9. 12.

 한글과컴퓨터(Hancom Inc.)의 한컴오피스 한글은 1989년 한글 1.0을 발표한 이후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워드 프로세서 프로그램으로 1994년 공개된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은 대부분의 학교 컴퓨터실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한컴오피스는 윈도우 버전과 macOS용 Only for Mac 등 PC 버전과 , 안드로이드와 iOS 등 모바일 버전 등이 있으며, 한컴오피스 Web 버전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인터넷 웹 브라우저에서 한글과 한셀, 한쇼와 한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시작 시 마지막에 작업한 문서로 바로 실행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 시작 시 최근에 작업하여 저장한 마지막에 작업한 문서로 바로 실행 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 한 후 상단 메뉴의 '도구 ▼'의 하단 콤보 버튼을 눌러 '☼ 환경 설정(U)...'를 선택 합니다. 참고로 포스팅 작성은 한컴오피스 한글 2020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하는 것으로, 최신 버전인 한컴오피스 2022나 구버전인 2018 버전 등에 따라 세부 항목의 차이는 있으나 기본적인 설정은 동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한글 프로그램의 환경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환경설정 - 편집' 탭 하단의 '편집' 항목의 '시작 설정'에서 디폴트 값으로 적용되어 있는 '문서 시작 도우미'의 '▼' 하단 콤보 버튼을 눌러 하단으로 롤링 되는 항목 중 '마지막에 작업한 문서 열기로 문서'로 선택한 후 우측 상단의 '설정(D)' 버튼을 누르면, 한글 프로그램 실행 시 가장 마지막에 작업하고 저장한 문서가 열리게 됩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 실행 시 마지막에 작업한 문서로 바로 열기로 설정하여 문서 시작 도우미에서 새문서로 실행하는 과정을 생략한 화면으로, 최근 문서 목록에서 선택하지 않고 바로 첫번째 문서를 불러오기 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컴오피스 설치 요구 사양은 2022 버전 기준으로, CPU 2.4GHz 듀얼코어 이상에 메모리 2GB, 저장장치 빈 공간 2GB 이상에 디스플레이 해상도 1366 X 768 이상으로, DirectX 9 이상 지원 그래픽 카드, Windows 7 SP1 이상, NET Framework 4.8 설치 등의 시스템 환경이 필요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