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댓글 스티커 광고 차단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2. 8. 24.
반응형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2003년 10월 13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NAVER blog는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아이디가 블로그 도메인이 되는 형태로 자동으로 생성이 되며, 국내 1위의 블로그 서비스이자 시밀러웹 방문수를 기준으로 하면 전세계 1위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NAVER에서는 blog를 간편하게 생성하고 디자인을 구성할 수 있는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웃추가와 공유(스크랩) 등의 차별적인 서비스를 통해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데 비해서는 댓글과 안부게시판 등에 다양한 형태의 광고 댓글이 작성되는 문제로 기본적인 스팸 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댓글 스티커 광고 차단하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 댓글에 내용은 없이 이모티콘 형태의 스티커 광고를 남기면, 댓글 창 우측의 ' ⁝ ' 메뉴 머튼을 눌러 댓글을 스팸으로 신고는 할 수 없이 삭제만 가능합니다. 닉네임 자체가 광고인 스티커 댓글을 삭제하면 계속하여 의미없는 광고 스팸 댓글이 달리게 되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작성자의 닉네임을 클릭하여 사용자 아이디를 차단하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댓글에 광고 닉네임을 클릭하면, 대부분 '이 블로그는 네이버 이용약관블로그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제한하고 있는 목적으로 개설되었거나 제한 대상 게시물을 다수 포함하고 있어 접근이 제한 되었습니다.'라는 내용과 함께 '비공개 블로그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반응형

 

 참고로 NAVER는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아이디가 'https://blog.naver.com/ID' 형태로 블로그 주소가 생성이 되며, 보안 아이디로는 변경할 수 있지만, 한번 생성된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어 'BLOG URL' 자체가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 댓글을 남긴 사용자의 블로그는 볼 수 없지만, 크롬이나 웨일, 엣지 브라우저 등의 URL 주소 창의 NAVER blog 주소 마지막 부분의 '사용자 ID' 부분을 복사하여 차단을 하면 됩니다.

 

 

 크롬이나 엣지, 웨일 브라우저 등에서 복사한 URL 주소 마지막 부분의 'NAVER 아이디'를 '네이버 블로그 관리 - 기본 설정 - 스팸 차단 - 스팸 차단 설정'의 '수동 차단 설정' 항목에서 'ID 차단' 입력 란에 붙여 넣기 한 다음, 우측의 '추가' 버튼을 누르면, 닉네임 자체가 광고로 되어 있는 사용자의 광고 스티커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광고 댓글이나 비밀 댓글에 달린 광고 댓글의 경우도 스팸 차단 기능을 이용하거나 수동 차단 설정의 아이디 차단을 이용하면 되고, 기본적으로 안부게시판 스팸 차단 설정과 함께 '자동 차단 설정(스팸 필터)' 항목을 '◉ 사용'으로 설정해 두면 스팸 광고글 차단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