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NAVER blog

네이버 블로그 위젯 로딩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문제 해결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8. 1. 8.

 네이버 블로그는 2003년 06월 페이퍼로 서비스를 시작 한 이후 현재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아이템 팩토리에서 다양한 스킨과 퍼스나콘, 폰트 등을 무료로 제공하여 간편하게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NAVER Blog는 본문크기 550픽셀의 3단형과 740픽셀의 2단형 및 900픽셀의 1단형 스킨에 프로필과 카테고리, 이웃커넥트 등의 다양한 기본 위젯을 구성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를 Widget을 추가하는 과정에 종종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 블로그 접속 시 위젯 로딩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n error occurred while loading the Naver Blog Widget.

 

※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접속할 때 스킨의 상·하단이나 사이드바에 적용되어 있는 카테고리나 프로필 등이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지 않고 '위젯 로딩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라는 웹 페이지 메시지 창이 활성화 되는 경우에는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기본적으로 제공되거나 직접 등록한 위젯이 문제가 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다른 블로그 접속 시에도 반복적으로 지속 되는 경우 브라우저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로에서 네이버 블로그의 위젯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고 오류 메시지 창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먼저,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도구 버튼'☼' 또는 단축키 'Alt+X'를 눌러, 하단으로 롤 오버 되어 활성화 되는 메뉴 중 '호환성 보기 설정(B)'을 선택 합니다.

 

 

※ 호환성 보기 설정 창이 활성화 된 후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W):' 목록에서 'naver.com'을 선택 한 다음, 우측의 '제거(R)' 버튼을 누르고 하단의 '닫기(C)'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블로그 접속 시 '위젯 로딩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고 정상적으로 사이드바 또는 상·하단의 위젯이 표시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호환성 보기 설정을 해제한 경우에도 네이버 블로그 접속 시 '위젯 로딩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라는 웹 페이지 메시지 창이 활성화 되는 경우에는 사용자의 시스템에 따라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버전, 설치되어 있는 추가 기능 및 세부 설정 등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을 초기화 하면 문제가 해결되기도 하는데, 참고로 NAVER 아이템 팩토리의 폰트샘에서 제공하는 산돌웹굴림과 산돌웹고딕, 윤굴림과 모리스 등의 웹폰트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오페라와 사파리 뿐만 아니라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도 제공되는 형태로 표시되지 않고 시스템 또는 브라우저의 기본 글꼴로 나타 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