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NAVER blog

네이버 블로그 마우스 오른쪽 버튼, 우클릭 금지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2. 8. 17.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블로그 서비스인 네이버 블로그(NAVER Blog)는 2003년 06월 04일 '페이퍼'로 처음 시작한 이후 2003년 10월 13일에 '네이버 블로그'로 개편하여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NAVER에 회원 가입을 하면, ID가 블로그 도메인이 되는 형태의 'blog.naver.com/회원아이디'의 블로그 주소가 부여됩니다. NAVER blog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시밀러웹 방문수를 기준으로 하면 전세계 1위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만의 가장 기능 중 하나가 스크랩 기능으로, 현재는 블로그와 카페 공유 기능 형태가 되어 링크 허용과 본문 허용 중 포스팅 시 발행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외부 공유 허용을 하면, 작성한 게시글이 이메일과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링크로 공유가 되어 많은 사용자에게 작성한 내용을 전달할 수도 있지만, 해당 컨텐츠의 이미지나 동영상 등 내용이 도용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금지설정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금지 설정

 

 네이버 블로그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금지 설정하는 방법은 PC환경에서 로그인 한 후 NAVER blog 프로필 영역 하단의 '☼ 관리' 항목을 클릭하여, 'blog 관리  - 사생활 보호'의 '콘텐츠 공유 설정'을 선택합니다. 콘텐츠 공유 설정 하단 항목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금지 설정'의 '◉ 사용안함'에서 '◉ 사용'으로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마우스 우클릭을 통한 본문 글 복사하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에서는  NAVER blog App 화면 우측 하단의 '내블로그'에서 화면 좌측 상단의 '≡' 메뉴 버튼을 터치하여 동일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