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해피빈 이용약관 개정에 따른 사전 안내

POSTED BY© 듀륏체리 2022. 8. 9.

 행복한콩 이라는 의미의 해피빈(happybean)은 네이버 산하 비영리 재단법인 '해피빈'과 그 재단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온라인 기부 포털사이트로, 2005년 07월 11일 아름다운재단과 네이버가 함께 시작한 이후 2009년에는 NAVER가 초기 30억원을 출연하야 행정안전부를 통해 비영리 재단법인 '해피빈'을 담당하게 하였습니다. 해피빈은 인터넷 기업이라는 특성에 맞는 네이버만의 사회공헌 방식으로, 여러지역에 산재되어 있는 복지단체들은 해피빈을 통해 홍보를하여 후원을 받를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인터넷을 통한 간편한 기부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후원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해피빈에서는 1개당 100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콩'이라는 사이버 머니를 이용하여 많은 사람들이 기부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후원이 필요한 사회단체들은 해피로그를 만들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피빈의 콩은 NAVER 지식in이나 NAVER blog 포스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얻을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서 얻어진 기부금은 KG모빌리언스가 휴대폰 수수료까지 후원하여 별도 수수료 제외 없이 100% 후원단체에 전달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피빈 이용약관 개정에 따른 사전 안내

 

 해피빈 기존 이용약관에서 해피로그에 적용되는 단체회원에 적용되는 사항을 단체회원 이용약관으로 분리하고, 기존의 콩 약관과 정기결제 약관은 해피빈 이용약관으로 통합되었습니다. 해피빈 콩 정기결제의 정기기부 또는 정기저금하기는 결제대행업체를 통해 정기결제를 신청해야 하고, 정기저금을 한 경우에는 원하는 시점에 콩저금통에 적립된 금액을 모금함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콩 정기기부 선택 시 정한 모금함을 변경하거나 정기저금 선택한 저금통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기존의 정기기부 또는 정기저금을 해지한 다음 다시 정기결제를 신청해야 하고,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직접 해피빈 서비스 페이지에서 해지신청을 해야 하는데, 정기기부 또는 정기저금은 회원이 해지신청을 한 시점에 바로 종료가 됩니다.

 

 

*해피빈 콩사용 및 환불 정책 변경사항

 

 해피빈 이용약관 개정에 따른 사전 안내에 따라 '제 7 조 콩의 사용 및 환불' 조항은 네이버가 무상으로 배포한 콩과 회원이 결제하여 저금한 콩으로 구분되고, NAVER에서 배포한 콩으로 기부를 한 경우에는 기부금 관련 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이와 함께 네이버가 이벤트 등으로 배포한 콩은 현금 등으로 환급이 불가능하고, 정책에 따라 일정한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해피빈 콩을 회원이 결제하여 저금한은 경우에는 기부 등에 사용하기 전까지 전체 결제 취소 방식으로 환불 받을 수 있고, 일부라도 사용한 경우에는 나머지 잔여 금액만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이와 함께 회원이 결제하여 저금한 콩은 10년간 미사용되는 경우 자동으로 소멸되는데, 해피로그를 운영하면서 해피빈 이용약관의 개정 사항을 기록하는 차원에서 포스팅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