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운영하고 있는 웹 사이트나 블로그 등을 소유 인증을 하면, 검색 로봇이 페이지를 수집하고 색인 과정을 통해 노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NAVER Webmaster Tool은 사이트 이름과 설명, 메타 태크를 이용한 Open Graph 제목과 설명, 사이트 맵과 RSS 등록과 함께 모바일 사용성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robots.txt 존재 여부와 신디케이션 핑 검증 등을 통해 검색 엔진에 최적화 되도록 적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검색 수집주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NAVER Webmaster Tool Web Page Collect
※ NAVER 웹마스터도구는 HTML과 CSS 편집 기능을 지원하는 티스토리나 이글루스, 구글 블로그나 웹 사이트를 등록하고, 페이지 수집 현황과 다운로드 크기 및 오류 페이지 확인을 통해 검색 요청과 제외 등을 할 수 있으며, 사이트 검증 등의 기능과 함께 '☼ 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수집 주기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설정 페이지에서는 신디케이션 인증키를 발급 받아 사이트에 적용하고, 수집 설정 항목에서 현재 수집량 확인과 트래픽 제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기본 값에서는 '◉ 일반'으로 적용되어 있는 수집주기의 '◉ 빠르게'로 라디오 버튼을 선택해 주면, 블로그나 웹 사이트에 네이버 검색 로봇이 자동으로 방문하는 횟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 관련 포스팅: 이글루스 블로그 NAVER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는 방법
네이버 검색 로봇이 블로그나 웹 사이트에 방문하는 주기는 NAVER 웹마스터 도구에 설정되어 있는 기본 값 그대로 사용하여도 무방하지만, 하루에 포스팅하는 숫자나 새로 올라오는 글이 많은 경우에는 검색에 보다 빠르게 반영 되도록 요청할 수 있는 방법인데, 참고로 NAVER Webmaster Tool에 소유 확인을 하고 RSS 등록과 사이트 맵을 제출 및 신디케이션 연동을 하면 검색로봇이 효율적으로 사이트를 수집하게 되는 것으로, 등록 여부와 상관 없이 자체 로직에 의해 선정 된 사이트가 노출이 되기 때문에, 검색 노출을 보장하지 않는 다는 내용은 관련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우스 오버 시 링크 된 이미지 색상이 변하는 버튼 만드는 방법 (6) | 2017.02.13 |
---|---|
블로그 이름으로 포스트 제목이 검색에 노출되는 문제 해결하는 방법 (13) | 2016.05.03 |
애드포스트 이용 제한 이력 확인하는 방법 (2) | 2016.01.25 |
공유마당 저작권 만료 및 공유저작물 이용 방법 (2) | 2014.10.10 |
네이버 로그인 전용 아이디 설정으로 보안 강화하는 방법 (2) | 2014.10.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