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뷰티풀 메모리(BeautifulMemory)

POSTED BY© 듀륏체리 2012. 4. 4.
 티스토리 블로거 따감님이 만든 윈도우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뷰티풀 메모리 입니다. 윈도우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뷰티풀 메모리(BeautifulMemory)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래밍 API를 활용한 메모리 최적화 방법을 이용한 프로그램 입니다.

 기존에 많은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던
윈도우 메모리 최적화 방법이 시스템 메모리를 운영체제에서 강제로 메모리를 반환시키는 방법이었던 것에 비해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메모리 최적화의 핵심 API인 EmptyWorkingSet 기술을 적용하여 메모리를 최적화 하는 방법이므로 기존의 메모리 최적화시 메모리가 풀로 사용되었다가 반환되거나 하드 디스크를 읽는 듯한 소리가 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안정적인 구동을 보여 줍니다.




  
뷰티풀 메모리(BeautifulMemory) 사용 방법은 위에 첨부한 뷰티풀 메모리를 다운 받아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에 있는 3개의 파일 중 제일 오른쪽에 있는 ServiceMgr.exe 실행 파일을 C:\Program Files 폴더로 이동해 실행해 주면 간단한 설치가 진행 됩니다.



 ServiceMgr.exe 실행 파일을 C:\Program Files 폴더에서 실행한 화면 입니다. Install을 누르면 간단한 설치가 진행 됩니다.



 ServiceMgr.exe 실행 파일을 이용해  뷰티풀 메모리(BeautifulMemory)를 설치하고 나면 BeautifulMem.exe를 실행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BeautifulMem.exe를 실행하면 뷰티풀 메모리가 바로 실행 됩니다.



 뷰티풀 메모리가 처음 실행될 때 나타나는 메시지 입니다. 제작자인 따감님의 티스토리 블로그 따감의 하얀세상 ☜ 입니다.^^*

 
 
뷰티풀 메모리(BeautifulMemory) 실행 화면 입니다. 정말 단순한 인터페이스여서 따로 사용방법이 필요 없을 정도 인데 수동으로 최적화 할 경우 메모리 최적화를 누르면 되고 자동으로 시간을 지정하여 최적화 할 경우에는 자동 최적화 시간을 입력하고 적용을 누르면 됩니다.

 운영체제가 윈도우 XP에서 비스타,윈도우 7이 나오면서 메모리 관리 기능은 이전보다 나아졌지만 이전 보다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고 여전히 작지 않은 메모리 누수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안정적으로 시스템메모리를 확보하는 방법으로 뷰티풀 메모리(BeautifulMemory)를 사용하면 보다 빠르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뷰티풀 메모리(BeautifulMemory)는 윈도우 XP, VISTA, 윈도우 7 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완전히 삭제 하실려면 ServiceMgr.exe를 실행한 후 Uninstall을 실행하시고  Uninstall을 하신 후 프로그램은 수동으로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뷰티풀메모리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